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판소리 발상지 남원 동편제마을, 농촌관광 거점 변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판소리 발상지 남원 동편제마을, 농촌관광 거점 변모
    전북 남원시는 판소리 동편제의 발상지인 운봉읍 동편제마을에 대한 '전북형 농촌관광거점마을 육성사업'을 마무리하고 4일 준공식을 했다.

    이 사업은 동편제마을을 농촌관광의 모델로 만들기 위한 것으로, 30억원을 투입해 12실 규모의 숙박시설과 세미나실, 음식체험 식당 등을 갖췄다.

    이곳에서는 판소리 체험, 소시지 가공 체험, 역사 현장 산책 등을 할 수 있다.

    동편제마을은 동편제의 발상지로 많은 명창을 배출한 국악의 성지일 뿐만 아니라 조선 태조가 왜구를 전멸시킨 황산대첩 송전지이기도 하다.

    주변에 지리산 둘레길도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나 숙박시설과 체험시설이 없어 관광 자원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남원시 관계자는 "지리산 운봉고원의 수려한 자연자원과 다양한 역사 문화를 접목해 남원 농촌관광의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IEA, 韓 에너지 정책에 '경고'...전력시장 개혁·수소 로드맵 시급

      [한경ESG] 싱크탱크 리포트 9 - IEA ‘2025 한국’국제에너지기구(IEA)는 한국이 탄소중립 목표와 에너지 안보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력시장의 대대적 개혁과 재생에너지 확대의 걸...

    2. 2

      [지속가능 제품 리뷰] LG이노텍, 탄소배출 줄인 ‘스마트 IC 기판’ 세계 최초 개발

      [한경ESG] 지속가능 제품 리뷰 LG이노텍이 귀금속 도금 공정을 없앰으로써 탄소배출을 절반으로 줄인 차세대 ‘스마트 IC 기판’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번 개발로 LG이노텍은 20...

    3. 3

      2026년 1월 글로벌 ESG 뉴스 브리핑

      [한경ESG] 글로벌 ESG 뉴스 브리핑 [정책] EU, 자동차 부품·가전제품 등 CBAM 확대 검토 유럽연합(EU)이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품목을 늘리기로 했다. 수입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