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선미 해외차트도 접수, 아이튠즈 K팝차트 32개국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미 해외차트도 접수, 아이튠즈 K팝차트 32개국 1위


    가수 선미의 신곡 `날라리`가 해외차트도 접수하며 `글로벌 K팝퀸`다운 흥행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선미의 `날라리`는 지난 29일 아이튠즈가 발표한 전세계 K팝 차트에서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브라질, 캐나다, 스페인, 인도, 멕시코, 네덜란드, 호주, 러시아, 스웨덴, 대만, 벨기에, 스웨덴, 오스트리아, 터키, 홍콩, 폴란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이집트, 칠레, 페루, 체코, 뉴질랜드, 헝가리, 루마니아, 베트남 등 총 32개국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7일 새 싱글 `날라리`를 발표한 선미는 컴백과 동시에 국내 8개 음원사이트 1위를 싹쓸이하는 저력을 과시했으며, 국내를 넘어 해외 음원차트까지 1위에 올라서며 강력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더불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수많은 댄스 커버 영상이 업로드돼 선미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매번 새로운 콘셉트와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은 선미는 한층 유니크해진 `날라리` 무대로 `퍼포먼스퀸`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카리스마 넘치는 군무를 비롯해 `냥냥펀치`, `세일러문 안무`, `삐삐춤` 등 청량과 파워를 오가는 포인트 안무까지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날라리`는 국악기 태평소의 또 다른 이름인 동시에 자유분방하다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선미의 자작곡이다. 댄스홀과 라틴풍의 이국적인 사운드 위로 시원하게 쏟아내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인트로를 압도하는 태평소 가락을 전면에 내세워 듣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선미는 30일 오후 5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날라리`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