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케어 / 샴푸 부문
크리에이티브위드는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퍼스널 케어 브랜드 키라니아를 통해 각종 상품을 직접 기획, 마케팅해 판매하는 화장품 회사다. 천연주의 브랜드 키라니아는 3년여 동안 천연샴푸 170만 병을 판매해 200억원의 매출 신화를 기록했다. 화학 성분을 단 1%도 허용하지 않은 100% 천연유래 성분 샴푸를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호흡기 유해성분으로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MIT, CMIT, 발암물질과 파라벤, 실리콘,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최대한 배제했다. 대신 솝베리 추출물, 비누풀잎 추출물 등 천연유래 세정 성분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퍼스널케어 제품들을 선보여 꾸준한 사랑을 얻었다.
또 고가의 두피케어 대표 성분인 ‘비오틴’ 성분과 9가지 식물추출물, 두피와 피지 조절 특허 성분을 첨가했다. 키라니아 천연샴푸는 피부와 두피 본연의 약산성 pH 균형을 맞춰 민감하고 예민한 두피도 케어해준다. 두피열 진정, 피지 감소, 각질 감소, 모발 끊어짐 개선, 큐티클 손상 개선, 52시간 볼륨·윤기를 지속시켜주는 효과를 인체 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순하면서도 장시간 볼륨 유지에 효과적인 올인원 샴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키라니아는 올해 샴푸 최초로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녹색기술인증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해 신재생에너지, 탄소저감, 청정생산기술 등 녹색 산업분야 관련 기술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홈쇼핑 2년 연속 1등 샴푸(홈앤쇼핑)로 꾸준히 사랑받으며 현대백화점, SSG프리미엄마켓 등에서도 판매 중이다. 크리에이티브위드 관계자는 “키라니아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온 가족이 믿고 쓸 수 있는 퍼스널케어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개발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