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국 임명' 찬성 27만 vs 반대 20만…불 붙은 靑 국민청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국 법부무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부무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장관 임명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20만명이 이상이 참여하면서 청와대가 공식 답변을 내놓게 됐다.

    24일 오후 3시 25분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청와대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반드시 해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국민청원에는 27만200여 명이 참여했다.
    '조국 임명' 찬성 27만 vs 반대 20만…불 붙은 靑 국민청원
    지난 21일에 올라온 이 청원은 사흘 만에 20만명 이상이 동의하면서 청와대의 공식 답변 요건을 채웠다.

    청원자는 "국민은 조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이 되는 것을 바라고 바랐다"면서 "권력기관 구조개혁, 검찰 개혁을 이끌 적임자로 느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조국은 국민이 지킨다. 조 후보자에게 사법적폐 청산의 대업을 이룰 기회를 주십시오"라고 덧붙였다.


    반면 조국 후보자의 장관 임명에 반대하는 국민청원도 빠르게 참여수를 늘리고 있다.

    지난 12일에 올라온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법무장관 임용을 반대합니다' 청원에는 같은 시간 15만1000여 명이 참여한 상태다.
    '조국 임명' 찬성 27만 vs 반대 20만…불 붙은 靑 국민청원
    조 후보자 임명에 반대하는 청원자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조국 전 수석이 공직을 맡고 있던 기간 동안 일으킨 여러 논란이 공직자, 교육자로서 여러 측면에서 부적절하며 이같은 인물을 법무장관으로 임용하는 것은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에도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를 부탁드립니다'라는 청원이 올라왔는데 해당 청원에는 5만여 명이 동의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국 후보자 법무장관 임명 촉구' 靑 국민청원 20만 넘어

      '임명 반대' 청원, 참여 인원 15만 넘어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장관에 임명해 달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에 20만명 이상이 참여해 청와대가 해당 청원에 공식 답변을 내놓게 됐다.24일...

    2. 2

      손혜원 "조국 상황 잘 이해…저를 보며 위로받길"

      페이스북 글…"나는 언론을 믿지 않는다"무소속 손혜원 의원은 24일 각종 의혹에 직면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조국 교수의 지금 상황을 나만큼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라고 ...

    3. 3

      여야, '조국 인사청문회' 일정 못잡고 공방만 되풀이

      與 "26일까지 합의안되면 국민청문회"…한국당 "문빠 모아놓고 쇼하겠다는 것"여야는 주말인 24일에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 일정을 놓고 팽팽한 기 싸움을 벌였다.오는 30일 이전에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