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씨소프트, 주가 상승 모멘텀 강세 전망"-KT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20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리니지2M의 출시 일정이 구체화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며 목표주가 '6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이민아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12월 리니지2M의 출시가 예상되며, 출시 3개월 전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며 "리니지2M의 2020년 일평균 매출은 한국과 해외를 포함해 16억원 정도로 추정 된다. 출시 전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리니지2M은 해외 시장 인지도가 높았던 리니지2 IP를 베이스로 하는 만큼 해외 시장 출시에 주목할 필요도 있다. 엔씨소프트 역시 국내 출시 이후 멀지 않은 시기에 해외 출시 계획 시사한 바 있다.

    이 연구원은 리니지2M 출시에도 리니지M과의 매출 잠식 효과는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1998년에 출시된 리니지 역시 2003년 출시된 리니지2와의 매출 잠식 영향은 없었고 이후 다수의 경쟁작 출시에도 리니지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016년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기 때문이다.

    그는 "리니지2M은 리니지M을 제외한 타 게임 유저 층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 MMORPG 대부분이 라이프사이클 성숙기에 진입한 만큼 유저 흡수가 가능할 것"이라며 "리니지2M 출시 이후 엔씨소프트의 실적은 계단식으로 성장할 수 있다. 현재는 이런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는 시기로 출시 전까지 다운사이드 리스크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수진의 IT'S UP] "모바일게임 수명 고작 6개월…데이터 분석, 꼭 필요하죠"

      "게임을 성장시키고 안정화하는, 그래서 유저들과 소통하도록 하는 채널이 되고 싶어요."김주일 코어사이트 대표(43·사진)의 포부다. 코어사이트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을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

    2. 2

      엔씨 김택진 상반기 62억 받아…SKT 김정호 38억

      반기보고서 공시…네이버 한성숙 대표 21억원엔씨소프트의 창업자인 김택진 대표가 올해 상반기에 총 62억원을 받으며 게임·인터넷 업계를 통틀어 최고를 기록했다.통신 3사 중에서는 SK텔레콤 김...

    3. 3

      게임업계, 하반기 흥행 보증수표 MMORPG에 '올인'

      게임업계가 올해 하반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을 대거 내놓는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넷마블·넥슨을 포함한 다수 게임사가 MMORPG 신작을 선보인다.엔씨소프트는 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