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업무 인프라 누리는 `영등포 리드원` 지식산업센터 `주목`
- 행정기관 및 편의시설 인접, 우수한 교통망…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높일 수 있어

- IOT 시스템 도입으로 입주 기업체의 보안 및 편의성 증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은 기업의 성장 및 성공을 향한 발판이 될 수 있다. 구청을 비롯해, 법원, 세무서 등 행정기관과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도심 및 광역 교통망 등 교통 여건이 우수한 지역에 기업들이 자연스레 유입되는 이유다. 대표적으로 서울 영등포 업무권역이 이에 해당한다.

서울 영등포 업무권역은 영등포구청역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기업들이 몰려 있다. 편리한 교통여건은 물론 주거·상업·문화·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업무지구로 꼽힌다.

기업하기 유리한 환경으로 사업체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영등포 업무권역 내 지식산업센터의 몸값은 상승세다.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S지식산업센터의 현 매매 가격은 초기 분양가보다 약 160%가량 상승한 상태이며 인근의 K지식산업센터 역시 초기 분양가 대비 154% 오른 시세가 형성돼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3가에 들어서는 `영등포 리드원`에도 기업들의 관심이 쏠린다.

`영등포 리드원`은 지하 6층~지상 14층이며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이 일대에서 유일하게 지하철2·5호선 영등포구청역을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라는 점에서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또한 IoT(사물인터넷)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라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 하다. 침입, 가스, 연기 등을 감지해서 알려주는 센서들과 불필요한 전력을 차단해 주는 스마트 미터링 플러그 등을 통해 입주 기업체의 보안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주변으로는 영등포구청, 영등포세무서 등의 관공서와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의 편의시설이 가깝고

서울 상암DMC, 마곡R&D시티, 구로·가산디지털단지 등의 중심에 자리잡아 이 지역과의 유기적인 업무 협약에도 유리하다.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공항대로 및 신안산선(개통 예정)으로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까지 갖추고 있다.

특별한 세제혜택도 제공한다. 총 분양가의 최대 70~80%까지 저금리 담보 대출을 지원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부담을 줄였다.

`영등포 리드원`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2가 161-19번지 지주빌딩 1층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