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자생식물로 화훼류 신품종 개발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미화훼연구소·수목원 협약 "화훼산업 발전 기여"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자생식물로 화훼류 신품종 개발한다
    경북도농업기술원 구미화훼연구소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9일 자생식물로 화훼류 신품종을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이 각각 보유한 화훼류와 자생식물로 화훼류 신품종을 개발하고 관련 기술을 공유한다.

    주요 내용은 신품종 개발용 소재 분양, 화훼류 신품종 개발, 연구시설·개발기술 공유 등이다.

    구미화훼연구소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보유한 자생식물 유전자원을 활용해 화훼 신품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 연구소가 개발한 국화(33종), 장미(47종), 거베라(3종) 등 80여 종의 우량 화훼 품종으로 수목원에 전시 꽃밭을 조성하기로 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터널형 야생식물종자 영구저장시설인 종자금고(Seed Vault)에 3천여종 5만여점의 종자를 저장하고 있다.

    성세현 구미화훼연구소장은 "연구소에서 개발한 우수 화훼 품종과 수목원의 자생식물 자원을 교류한다"며 "다양한 연구시설 및 인적 교류로 경북 화훼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롯데백화점, 올해 첫 웨딩페어…참여 브랜드 15% 늘렸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20일부터 3월 2일까지 전점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웨딩 페어 '올 어바웃 프리미엄 웨딩'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웨딩 페어는 프리미엄 가구,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 카테...

    2. 2

      KB금융, 인프라펀드 1조 조성…생산적금융 본격화

      KB금융이 생산적 금융을 위해 1조원 규모의 인프라 전문 펀드를 결성했다.KB금융은 19일 국가 전략 인프라사업에 투자하는 ‘KB국민성장인프라펀드’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

    3. 3

      아이티엠반도체, "전자담배·스마트폰 보호회로·센서 사업 집중 투자"

      아이티엠반도체(대표이사 나혁휘)는 수익성 중심의 경영 체제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인사·조직 개편과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을 동시에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조직 슬림화와 의사결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