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AI 기반 맞춤 서비스로 취업시장 선도
사람인이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람인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직자와 기업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사람인은 방대한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와 공고, 기업과 인재 간 매칭률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사람인의 대표적인 인공지능 서비스인 ‘사람인 추천’은 구직자의 행동 패턴 및 핵심 역량 등을 분석한 후, 다양한 알고리즘을 적용해 개인별로 맞춤화된 채용 공고를 추천한다.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도 사람인의 강점으로 꼽힌다. 새롭게 런칭한‘큐레이션 채용관’은 경력 여부, 학력, 직종, 지역, 업종 등 구직자 개개인의 속성을 분석해 구직자가 관심 가질만한 테마와 공고를 채용관 한 페이지에 모아 보여준다.

사람인, AI 기반 맞춤 서비스로 취업시장 선도
자체 개발한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구직자가 보다 확실하게 본인의 적성과 개인별 성향을 파악한 후 적합한 회사에 지원하도록 도와 취업 성공 확률과 만족도를 높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 올해 초 개편된 기업정보뷰 페이지는 연봉정보,채용정보,재무정보뿐 아니라 해당 기업이 어떤 직종, 경력을 주로 채용하는 지에 관한 통계까지 구직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핵심정보를 총망라 해 제공한다.

사람인은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력으로 구직자와 구인사의 정보 탐색시간을 최대한 절약하고 채용 효과를 더욱 증대하는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