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대중 정신 이어받자' 서거 10주기 추모 사진 영상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서 시민평화제 개막…16~18일 학술대회·음악회
    '김대중 정신 이어받자' 서거 10주기 추모 사진 영상전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추모하는 시민 평화제가 5일 사진·영상전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날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로비에서 열린 사진·영상전 개막식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인 송갑석 의원을 비롯해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다.

    송 의원은 개막식 축하 인사를 통해 "김 전 대통령이 떠나가신 지 10년이 지났지만, 그분이 이뤄놓은 것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또렷해지고 있다"며 "남북정상회담을 한 최초의 대통령, IT 강국의 초석을 다진 대통령이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김 전 대통령이 남겨주신 정신과 비전을 생각하며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10주년이 되길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을 대신한 정종제 행정부시장도 "일본이 백색 국가에서 한국을 제외하고 중국, 러시아 전투기가 영공을 침해하는 등 한국 상황은 참으로 엄중하다"며 "김 전 대통령의 혜안과 리더십이 필요한 순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추모 행사가 그의 정신과 유지를 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광주시도 그 유지를 이어받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사진·영상전에서는 김 전 대통령의 생전 활동 모습을 담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을 볼 수 있다.

    이날부터 1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로비에서 열린 뒤 19일부터 25일까지 광주시청 1층 로비에서 시민들과 만난다.

    본격적인 추모 행사인 학술대회와 음악회 등은 16~1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대중 정신 이어받자' 서거 10주기 추모 사진 영상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中 가는 날 탄도미사일 쏜 北…이유는

      북한이 4일 오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이같이 밝혔다.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올해 처음이다. 지난해 11월 7일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이후 약 2개월 만이다.이재명 대통령이 시진핑...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

    3. 3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