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 KB금융 6개 계열사에 클라우드 '토스트'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은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에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를 제공하는 계약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은행·KB증권·KB손해보험·KB국민카드·KB캐피탈·KB저축은행은 NHN의 금융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시큐어'를 쓰게 된다.

    토스트 시큐어에는 클라우드 인프라·플랫폼·통합인증·보안관리 등 KB금융그룹 전용 클라우드 시스템이 통합 제공된다고 NHN은 부연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제휴 협약을 체결한 이후 7개월여 동안 시험 및 협의를 진행했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이사는 "앞으로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금융 클라우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 KB금융 6개 계열사에 클라우드 '토스트' 제공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B금융, '우버 키운' 美업체와 K벤처 키운다

      KB금융그룹이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투자·육성 회사) ‘플러그앤드플레이’와 손잡았다. KB금융이 키우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서다. 국내 금융지...

    2. 2

      '이자 장사' 욕 먹을라…최대 실적에도 시중은행 표정관리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들이 올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에도 몸을 낮추고 있다. 미중 무역갈등, 일본 수출규제 등으로 경기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금융권만 '이자 장사를 잘했다'는 비판을 받을 수 있기 때...

    3. 3

      [이슈+] 신한금융, 상반기 KB금융 누르고 자존심 회복

      신한금융지주가 올 상반기 KB금융지주를 누르고 1등 '리딩 금융그룹'으로 자존심을 지켰다. 국내 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신한은 2011년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지켰지만 2017년과 지난해 상반기 KB금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