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2차보복] 인천공항 일본행 여행객 7월 4주부터 10% ↓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2차보복] 인천공항 일본행 여행객 7월 4주부터 10% ↓
    한국에 대한 일본의 보복성 수출 규제가 일본 여행 거부 운동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을 찾은 여행객도 지난달 하순부터 10% 이상 감소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7월 15일 이후 인천공항을 통해 일본에 다녀온 여행객 수가 60만8천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62만명)보다 1만1천명(1.8%) 줄어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인천공항의 전체 공항 이용객 수가 작년보다 7.22% 늘어난 것과 대조된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 초기인 7월 초에는 일본행 여행객 수에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

    오히려 전체 해외여행객 증가 추세와 맞물려 일본 여행객 수도 함께 증가했다.

    그러나 불매운동이 본격화하고, 휴가철에 돌입한 7월15일 이후에는 일본행 여행객 수가 감소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

    출국자 수만 보면 7월22일(월)에는 1만8천명이 일본행 비행기를 타 작년 같은 주 같은 요일(7월23일 월요일)에 비해 1.0%가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을 기점으로 일본행 여행객 수는 7월 말일까지 매일 작년 대비 감소세다.

    특히 7월 26~31일에는 작년보다 9.9%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일본 여행 취소 영향이 7월 4주차 이후 본격화한 모양새다.

    일본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도착한 여행객 수도 7월28일(일) 이후만 따지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2%나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항공 업계 관계자는 "7월 넷째주부터는 일본 출국자 수가 작년보다 10% 이상 줄어들었다"며 "공항 전체 여행객 수가 7%대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과 비교하면 일본으로 가는 여행객 수가 불매운동에 큰 영향을 받는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2. 2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3. 3

      점심값 아껴보겠다고…김밥 한 줄에 라면 시켰다가 '당황'

      지난 1년 사이 김밥과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등 점심시간에 가볍게 즐겨 찾던 메뉴의 가격 오름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탓으로 분석된다.25일 한국소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