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ADB "베트남 올해 경제성장률 6.8% 전망"…비즈뉴스 헤드라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ADB "베트남 올해 경제성장률 6.8% 전망"

    아시아개발은행, ADB(에이디비)가 베트남 국내총생산, GDP 성장률이 올해 6.8%, 내년 6.7%를 기록할 것으로 각각 전망했습니다.

    이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올해 상반기 베트남 GDP 성장률은 6.76%로 집계됐습니다.

    ▲ 한국, 작년부터 베트남 기업 지분 인수 1위

    한국이 지난해부터 베트남 기업 지분을 가장 많이 인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기업 전체 인수합병 규모는 76억 달러, 우리 돈 약 8조9,809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가운데 한국 기업들이 22억 달러, 우리 돈 약 2조5,997억 원을 투자하며 1위를 기록했다고 베트남 M&A 포럼은 분석했습니다.

    ▲ 호찌민, 도심 진입 자동차 통행료 징수 추진

    호찌민시 교통운수국이 호찌민 도심을 운행하는 자동차들로부터 통행료를 받는 계획안을 인민위원회에 제출했습니다.

    이는 호찌민 도심 교통 체증 완화를 위한 조치입니다.

    계획안에 따르면 올해(2019년)부터 2021년까지 요금소 34개가 설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갤럭시S10 박항서 에디션`, 베트남서 완판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이미지를 활용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10플러스 박항서 에디션`이 출시 한달여 만에 완판됐습니다.

    삼성전자 베트남법인은 지난달 15일 2천개 한정으로 판매를 시작한 박항서 에디션이 매진됐다고 지난 25일 밝혔습니다.

    일반 갤럭시S10플러스 제품보다 우리 돈 5만 원 정도 비쌌지만 현지 축구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다고 삼성전자 베트남법인은 분석했습니다.

    ▲ 애플, 에어팟 생산 중국→베트남 이전 계획

    미국계 IT회사 애플이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제조 공장을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옮기는 것을 준비하고 있다고 일본 경제신문 `니케이 아시아 리뷰`가 보도했습니다.

    애플의 제조 협력사인 홍콩계 회사는 현재 에어팟 최신 모델을 중국과 베트남에서 함께 생산하고 있으며, 추후 중국 생산을 중단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3,500만대가 판매된 에어팟은 지금까지 중국에서만 생산돼 왔습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