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 빅데이터 기반 산업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도는 23일 한국기업데이터, 경북테크노파크와 빅데이터 기반 경북 과학·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경북도, 빅데이터 기반 산업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세 기관은 빅데이터 기반 경북 과학·산업 육성 정책 수립과 행·재정적 지원, 기업정보 데이터 제공·분석을 통한 산업전략 수립과 사업모델 발굴,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 구축·운영 등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도는 단계적으로 경북 과학·산업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을 구축해 거시지표 중심의 통계 분석뿐만 아니라 개별 사업체 특성을 반영한 지역경제 분석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과학·산업 지역별 빅데이터를 공유하고 정책연구 품질을 높일 뿐 아니라, 지원정책 성과를 극대화할 핵심산업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역 산업의 새로운 성장 전환점을 빅데이터에서 찾겠다"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 데이터에 근거해 실효성 있는 맞춤형 산업발전 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