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퓨리케어 정수기' 2019 국가고객만족도 NCSI 1위 달성
LG전자는 자사 LG 퓨리케어 정수기가 2019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정수기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인 NCSI는 고객이 직접 경험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지난 1월 발표한 한국소비자원 렌탈서비스 만족도 1위를 차지한 LG전자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분야에 새롭게 이름을 올리며 고객 만족도 2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NCSI 수상에서 LG 퓨리케어 정수기만의 차별화된 ‘토탈케어 1.2.3’ 서비스가 주효했다는 게 LG전자 측의 분석이다.

토탈케어 1.2.3 서비스는 ▲매년 직수관 무상 교체 ▲자동 수동 2단계의 ‘UV-LED’ 코크 살균 ▲3개월 주기 방문 및 살균 케어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퓨리케어 정수기는 △아기 분유를 위한 40℃ △차를 마시기 좋은 75℃ △커피를 위한 85℃ 등 3단계 맞춤형 온수를 제공하며, 용량별 정량 출수 기능으로 편의성을 갖췄다.

여기에 무선랜(Wi-fi)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씽큐(SmartThinQ™)'와 연결할 수 있어 사용자는 스마트씽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정수기의 상태, 필터교환 주기, 물 사용량 등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LG전자는 LG 퓨리케어 정수기 고객만족도 2관왕 달성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고객 감사 특별전을 실시한다. 행사기간 동안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은 "토탈케어 1.2.3과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단순한 정수기 관리를 넘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던 것이 고객만족도 1위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가전 명가(名家)다운 기술력과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바탕으로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