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KOHD), 3년 만에 OST로 컴백…‘여름아 부탁해’에 감성 추가


감성보컬 코드(KOHD)가 약 3년 만에 돌아왔다.

오는 1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코드가 부른 KBS1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인 ‘한사람을 잃고서’가 공개된다.

‘한사람을 잃고서’는 ‘얼굴 없는 가수’라는 신비한 콘셉트로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코드가 가창에 참여한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담아 듣기만 해도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세련된 기타 연주와 함께 시작되는 ‘한사람을 잃고서’는 말하듯 이어지는 코드의 보컬과 담백한 창법 그리고 후렴구에서 터지는 절절한 보이스가 ‘코드표 발라드의 진수’도 보여준다. 특히 정식 음원 공개 전부터 드라마의 한 장면에 삽입,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벌써부터 대중의 궁금증까지 더하고 있다.

또한 코드의 ‘한사람을 잃고서’는 수지의 ‘나를 잊지말아요’, 효린의 ‘JUST STAY’(저스트 스테이), 변진섭의 ‘눈물이 쓰다’를 탄생시킨 프로듀싱 팀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 김지환이 참여, 완성도도 높였다.

차세대 노래방 애창곡 넘버 자리를 예고한 ‘한사람을 잃고서’에 참여한 코드는 ‘내 딸 서영이’의 ‘한사람’, ‘마녀의 성’의 ‘내마음 받아주라’ 등 다양한 드라마 OST 참여는 물론, 자신의 첫 싱글 ‘내 사람’으로 애정을 독차지하기도 했다.

‘한사람을 잃고서’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여름아 부탁해’는 미워도 미워할 수만은 없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그린 가족 드라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