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 자산 '빠른 회복' 원한다면, '이것'은 꼭 봐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이상적으로 주가가 요동치는 종목이 있다. 물론 일부 테마주들도 최근에 크게 요동치고 있었지만 이 종목은 특별한 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처럼 요동치고 있다. 바로 ‘샘코’ 이야기다.

    HK투자전문, 론스탁투자, 용의눈 등의 이름으로 출처 불명의 매수 종용문자가 돌기 시작하면서 ‘묻지마식 추종매매’로 인해 샘코의 주가가 요동치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기간 5000원 대였던 주가는 폭등을 거듭, 최고 36,650원을 기록하였지만 이를 정점으로 급락을 거듭 최고점 대비 최대 59.58%까지 하락했다.

    전문가들은 외국인과 기관은 꾸준히 매도하고 있는 것에 반해 개인들만 매수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재료 없이 상승여지가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표하고 있다. 지난해 영업손실 17억원을 기록한대다 외국인 지분율도 2.58%로 감소해 투자매력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따라서 샘코에 투자한 개인투자자들의 손실이 더 커질 수 있다.

    이에 증권전문방송 itbc스탁에서는 샘코를 비롯한 급등주에 투자했다 손실을 기록하고 있거나 손실을 입은 사람을 대상으로 구제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itbc스탁 투자손실 구제프로그램 참여하기 (클릭)

    itbc스탁에서 마련한 구제프로그램은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종목과 매수 금액, 손실률을 진단한 뒤 계좌회복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을 제공, 특정 종목에서 일어난 손실들을 회복한 뒤 궁극적으로 수익으로 전환시키는 프로그램이다.

    itbc스탁의 사근종 전문가는 “나도 얼마 전 문자를 받아봤었다. 사실 실익을 얻을 수 있을지 불투명함에도 불구하고 매수를 종용하는 것을 봤다. 많은 사람들이 손실을 입거나 입고 있을 것이라 보고 긴급히 구제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프로그램을 마련한 취지를 밝혔다.

    한편, itbc스탁의 손실구제프로그램은 이 상황이 해결될 때까지 계속해서 운영할 예정인 만큼 많은 참여를 통해 손실 회복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itbc스탁 구제프로그램 투자 흑기사들 도움받기 (클릭)

    관련종목: 메이슨캐피탈(021880), 에스코넥(096630), 화인베스틸(133820), 좋은사람들(033340), 드림텍(192650)

    [이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투자 수익과 손실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2. 2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3. 3

      닻올린 기획예산처…김민석 "성과로 존재 이유 보여줘야"

      기획재정부에서 분리된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가 2일 공식 출범했다. 2008년부터 기재부로 통합된 예산처는 18년 만에 독립 부처로 첫걸음을 뗐다.김민석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예산처 현판식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