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요일,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 남혜우 최세규)의 대박천국 2부 ‘종목정상회담’에서는 우량주 발굴단(와우넷 파트너스)이 의제토크와 우량주 발굴을 통해 6월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했다.

시장 이슈를 살펴보는 의제토크에서는 국내 주식시장의 향방과 주목해야 할 업종을 살펴봤다. 방탄수익단팀은 하반기 증시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등대팀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 2차전 재개에 따른 국내 증시 영향과 대응 전략을, 불기둥팀은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업무협약을 놓고 각각 토론했다. 브라보팀은 코스닥을 위기로 이끈 바이오주의 임상 실패 논란과 향후 전망에 대한 분석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제시한 주식 국가대표들의 끝장 종목도 뜨거운 모습을 보여주며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힘을 보탰다. 방탄수익단은 한옥석 대표가 제시한 기아차가 금요일 종가를 기준으로 전일 대비 0.34%, 김우신 대표의 하이셈이 1.65% 상승하며 좋은 흐름을 보였다. 불기둥팀 김동엽 대표의 이수페타시스는 1.67% 상승했다. 브라보팀 김대복 대표가 꼽은 동아화성도 1.04% 상승했다.

깊이 있는 의제 토크와 끝장 종목의 발굴이 이어질 종목정상회담은 재치 있는 MC 최기훈과 열두 명의 국가대표 우량주 발굴단이 함께한다.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와우넷’과 유튜브 와우넷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국경제TV 와우넷은 지난 28일 2019년 2분기 베스트파트너를 선정했다. 지난 4월부터 6월 말까지 계좌수익률을 기반으로 한 ‘실전투자 WOW스탁킹’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파트너와 같은 기간 회원수 부문 우수 파트너를 각각 선정했다.

수익률 부문에서는 권태민이 156.4%로 1위, 서호수가 70.1%로 2위, 한동훈이 32.6%로 3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김남귀(4위), 류태형(5위), 김동엽(6위)이 2분기 수익률 베스트파트너에 선정됐다. 회원수 부문 베스트로는 최승욱, 박문환, 류태형, 권태민, 김종철, 박완필 등 6명의 파트너가 뽑혔다. 와우넷은 2분기부터 회원만족도 베스트 부문도 추가했다. 여기에선 최승욱, 박문환, 장동우, 조민규, 백진수, 권태민 등 6명이 선정됐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 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