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야 3당 원내대표, 오늘 오후 회동…국회 정상화 '최종 담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의장 주재 회동 예정…합의 불발시 추경 시정연설 전망
    여야 3당 원내대표, 오늘 오후 회동…국회 정상화 '최종 담판'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들은 24일 오후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만나 국회 정상화의 '최종 담판'에 나선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3시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만나 6월 임시국회 의사일정 조율에 나선다고 오 원내대표가 문 의장과 여야 원내대표 회동 후 브리핑에서 전했다.

    오 원내대표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오후 3시에 올 수 있다고 해서 의장 주재하에 다시 최종 담판을 짓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문 의장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3당 원내대표 회동을 제안했으나 이인영·오신환 원내대표만 참석했다.

    나 원내대표는 북한 선박이 아무런 제지 없이 입항했던 강원도 삼척항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불참했다.

    여야 3당 원내대표들의 오후 회동에서 국회 정상화 합의가 불발되면 문 의장의 방침대로 이날 오후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시정연설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6월 국회, 결국 '반쪽 가동'…이달 내 추경처리는 사실상 무산

      與, 한국당 선별적 상임위 복귀 엄중 비판…동시다발 상임위 개최 압박한국당, 대여공세 지속…나경원, 文의장 회동 불참하고 삼척行3당 원내대표 회동 오후 재시도…막판 담판 가능성 ...

    2. 2

      4黨 '선별복귀' 한국당 맹비난…"입맛대로 편식" "뷔페식당이냐"

      민주·바른미래·평화·정의, 한국당에 '조건없는 국회 복귀' 압박여야 4당은 24일 자유한국당이 검찰총장·국세청장 인사청문회와 북한 어선의 삼척항 입항 ...

    3. 3

      오신환 "민주·한국 뼈저린 각성 촉구…국회 반드시 정상화해야"

      "민주, 경제토론회가 그렇게 어렵나…한국, 국회 안에서 싸워야"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24일 국회 정상화와 관련,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뼈저린 각성을 촉구한다"며 양당을 싸잡아 비판했다.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