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시스, 약국용 무인 키오스크(KIOSK) 공급 “처방전 판독/회수/결제까지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시스, 약국용 무인 키오스크(KIOSK) 공급 “처방전 판독/회수/결제까지 가능”
    하나시스주식회사(대표 이정용)가 약국 IT서비스 전문기업 크레소티(대표 박경애)에 처방전을 판독/회수/결제까지 가능한 무인 키오스크(KIOSK)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하나시스는 POS와 키오스크 개발 및 제조 전문기업으로, 이번 첫 처방전 처리 키오스크 공급 이후에도 크레소티와의 제휴 관계를 통해 QR리더기 장착 모델 등 약국 무인 처리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약국에 처방접수부터 결제, 회수까지 처리가 가능한 무인 주문 결제 키오스크가 도입되면 약사와 직원의 업무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약사는 고객에게 집중된 복약지도를 할 수 있으며, 직원 역시 보다 효과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최근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등에 키오스크가 보편화되면서 약국을 찾는 고객들 역시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키오스크 제품의 대량 생산을 위해 1200평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춘 하나시스는 무인 결제 환경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IoT기반 장애탐지 및 원격 모니터링 관제시스템을 키오스크에 접목시켜 무인 결제 환경에 맞는 원격 유지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시스 이정용대표는 “2017년 무인 셀프 주문 결제 키오스크 첫 출시 후 국내 대형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중형 외식 프랜차이즈 등에 키오스크를 공급하는 한편, 비외식 분야의 무인 결제 시장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최대 약국 IT전문기업인 크레소티에 키오스크를 공급하게 되어 또 한 번의 도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시스는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현금 판매와 할부, 렌탈 등의 판매 방식도 제공하고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차세대 배터리 개발" 포스코, 그룹내 전문 연구센터 설립

      포스코그룹이 차세대 이차전지를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그룹 내 역량을 결집해 배터리 소재를 전문 연구하는 기관을 설립했다. 포스코,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포스코케미칼은 25일 RIST 포...

    2. 2

      "제주 2공항 건설 속도 낸다"…기본계획 최종보고회 '마무리'

      국토부, 정부세종청사서 보고회…민관연 참석·반대 측은 불참 제주 서귀포 성산읍에 2025년까지 제주 제2공항을 짓겠다는 정부 계획이 속도를 낸다. 국토교통부는 25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7동 대회의실에서 '제주 제2공...

    3. 3

      국제우주정거장 204일 체류 美·러·캐나다 우주인 무사 귀환

      카자흐 착륙…'날씨 마음에 드는가' 물으니 "어떤 날씨라도 봐서 기쁘다"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204일 동안 체류한 미국과 러시아, 캐나다 국적의 우주인 3명이 25일(현지시간) 무사히 지구로 귀환했다고 AP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