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대통령, 한반도 평화 주제로 스웨덴 의회서 연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김정숙 여사.(사진=연합뉴스)
    북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김정숙 여사.(사진=연합뉴스)
    스웨덴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한반도 평화를 주제로 스웨덴 의회에서 연설한다.

    지난 12일 노르웨이 오슬로포럼에서의 연설이 '국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평화증진 및 이를 통한 남북관계 개선'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번 스웨덴 연설은 비핵화에 대한 직접적인 대북 메시지가 나올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친서를 받은 사실을 공개하는 등 북미 간 핵 협상 교착상태에 변화 조짐도 감지되고 있어 문 대통령의 연설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밖에도 문 대통령은 이날 에릭슨사에서 개최되는 e-스포츠 친선전 및 5G 기술시연도 관람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이 이날 북유럽 순방의 목표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지지 확보와 함께 혁신성장 협력 강화를 제시한 만큼 이번 방문에서는 신산업 분야를 바탕으로 양국기업들의 교류와 혁신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당 "의원 시절 자신 명의 법안 한 건도 없던 문 대통령이 소환 대상"

      자유한국당이 “주민소환 1순위는 최악의 의정활동, 문재인 전 의원이었다”고 주장했다.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13일 논평을 통해 “복기왕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어제 국민청원을 빌미로 &l...

    2. 2

      문 대통령, 노르웨이 총리와 정상회담…수소에너지 협력 논의

      노르웨이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오전 에르나 솔베르그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다. 문 대통령은 회담에서 미래의 궁극적인 청정에너지인 수소 에너지 강국인 노르웨이와 수소 에너지 분야에서...

    3. 3

      "혁신은 바로 이런 것"…'LG 롤러블 TV' 깜짝 등장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핀란드 헬싱키 파시토르니 회관에서 양국 대학생 60여 명이 참여하는 ‘한·핀란드 공동 해커톤’ 행사에 참석해 직접 미션을 제시했다. 해커톤은 해커(hacke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