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계속되는 무더위…대구 낮 최고 34도, 미세먼지 부산·울산 '나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월 첫 토요일인 1일 날씨는 미세먼지 '보통~좋음' 수준에 낮 최고 30도까지 오르겠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 사진=연합뉴스
    6월 첫 토요일인 1일 날씨는 미세먼지 '보통~좋음' 수준에 낮 최고 30도까지 오르겠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 사진=연합뉴스
    수요일인 5일은 고기압의 영향에 전국이 맑겠다. 대구는 낮 최고기온이 34도까지 오르는 등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폭염 특보가 발효된 전남 일부 지역과 경상도에는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겠다. 그 밖의 내륙 지역도 30도 안팎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미세먼지는 부산 울산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세종 충북 전북 대구는 오전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강원 산지와 동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상에서 해무가 유입되면서 이날 오전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출근길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 한다.

    안개가 짙게 끼는 서해 도서 지역과 서해안은 아침에 산발적으로 이슬비가 내리기도 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m, 동해 앞바다에서 0.5∼1.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동해 0.5∼1.5m, 남해 0.5∼1.0m로 예보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구 낮 최고 34도 폭염 계속…미세먼지 부산·울산 '나쁨'

      수요일인 5일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은 가운데 대구 낮 최고기온이 34도까지 오르는 등 무더위가 이어지겠다.오전 5시 현재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18.2도, 인천 17.9도, 수원 18.1도, 춘천 17.0...

    2. 2

      5일 날씨 : 전남·영남 무더위

      전국이 맑겠으나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전남 일부와 영남지방은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올라 덥겠다. 아침 최저 14~22도. 낮 최고 24~34도.

    3. 3

      서울시, 2020년까지 미세먼지 대응 국제기구 만든다

      '동아시아 맑은공기 도시협의체' 기능 확대해 국제기구로 격상서울시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기구 창립에 나선다.시는 동북아 4개국 10개 도시가 참여하는 도시 간 협력기구인 '동아시아 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