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뉴트리, 2분기 수익성 회복 시작…시장 성장 수혜 기대"-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투자는 3일 뉴트리에 대해 올 2분기(4~6월) 수익성 회복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6100원은 유지했다.

    뉴트리는 직접 개발한 소재를 기반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이다.

    이 증권사 안주원 연구원은 “뉴트리는 판매 수수료율 감소, 텔레마케팅 등의 본격적인 기여로 하반기 갈수록 수익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판매 채널 확장뿐 아니라 마케팅 효과에 지속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특히 하반기에는 중국 보건 인증 취득 후 수출이 확대될 수 있다”며 “이는 투자 매력도를 높이는 요소”라고 덧붙였다.

    안 연구원은 뉴트리가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으로 봤다.

    그는 “국내 피부 건강식품과 다이어트식품 시장은 8000억원 규모”라며 “소득 증대와 미국에 대한 관심, 다이어트 수요 확대로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뉴트리는 직접 만든 소재와 제품 브랜드, 유퐁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에 시장 성장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 연구원은 뉴트리가 올 한 해 매출액 1305억원과 영업이익 127억원을 거둘 것으로 봤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49.6%, 28.0% 증가한 것이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2 벤처붐 정책 수혜 기대, IT·바이오株 주목…'먹는 콜라겐' 뉴트리 유망

      경기가 나쁘다는 뉴스가 곳곳에서 들린다. 국내 얘기만은 아니다. 중국, 유럽연합(EU), 일본 등이 앞다퉈 성장률을 낮추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은 핵심 쟁점에서 이견이 좁혀지지 않고 있다. 중국을 향했던 도...

    2. 2

      뉴트리, 상장 첫날 '급등'…공모가 소폭 상회

      뉴트리가 상장 첫 날 급등세다.13일 오전 9시13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뉴트리는 시초가(1만3050원)보다 2150원(16.48%) 상승한 1만5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공모가인 1만4500원을 웃도는 수...

    3. 3

      이노메트리·뉴트리 등 4곳 일반 청약

      이번주에는 코스닥 상장을 앞둔 공모기업 4곳이 일반 청약을 받는다.이노메트리와 뉴트리의 일반 청약일은 3~4일이다. 이노메트리는 엑스선을 활용한 2차전지 검사장비 제조회사다. 중국 BYD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 전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