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경수 "헝가리 사고 애도…해외 재난 대응 매뉴얼 점검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월간전략회의서 발언…양파가격 폭락·아프리카돼지열병 대책 주문도
    김경수 "헝가리 사고 애도…해외 재난 대응 매뉴얼 점검해야"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3일 "해외 재난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고 보완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전략회의에서 "헝가리 사고로 목숨을 잃으신 분들과 유족들께 위로를 드린다.

    실종자들도 이른 시일 안에 가족 품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도민들이 해외에서 재난을 당했을 때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우리가 준비한 매뉴얼의 적절성을 계속 점검하고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최근 양파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 대한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또 북한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관련한 방역 대책도 주문했다.

    김 지사는 "바이러스의 생존력이 높은 만큼 중국이나 베트남 등 ASF 발생 지역에서 입국하는 분들에 대한 확실한 검역 및 불법 축산물 반입에 대한 대응, 방역에 대해서도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뉴브강서 한국인 실종자 추정 시신 1구 발견…55∼60세 남성"

      사고 지점서 102km 떨어진 하류서 발견…한·헝가리 경찰, 신원 확인 중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로 실종된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시신 한 구가 발견됐다고 정부 신속대응팀이 3일(현지시간...

    2. 2

      "헝가리 당국, 5∼9일 허블레아니호 인양 완료 방침"

      정부 신속대응팀 브리핑…"오늘 잠수 결과보고 선체 수색여부 판단"헝가리 당국이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 허블레아니호에 대한 인양작업을 이르면 오는 5일부터 시작해 최대한 9일까지 완료하기로 ...

    3. 3

      유람선에 돌진했던 크루즈, 추월 교신도·사고 직후 신고도 외면

      발생 10분 뒤에야 국민이 경찰에 신고…24분만에 사고 현장 도착"교신 없었다" 증언 잇따라…초기대응 실패하면서 인명 피해 키워헝가리 유람선과 추돌 사고를 낸 크루즈 바이킹 시긴호가 사고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