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톡스, 화장품 유통기업 M&A로 신규 시장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이웨이원 지분 58.3% 인수 계약 체결
    메디톡스가 글로벌 화장품 유통 전문 기업을 인수하며 신규 사업에 진출했다.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법인 메디톡스코리아는 글로벌 헬스·뷰티 유통기업인 하이웨이원 지분 58.3%의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지난 18일 이뤄진 계약에 따라 메디톡스는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2013년 설립한 하이웨이원은 국내 및 아시아 지역의 화장품 유통 전문회사다. 폴란드 인기 화장품 브랜드 지아자와 독일 바이케어 브랜드 크나이프 등 100여개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하이웨이원 지분을 인수하면서 화장품 전문 유통망을 확보함과 동시에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에 집중된 사업구조를 다변화하게 됐다. 메디톡스는 주름 개선 및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바이오 기술 기반의 화장품 원료 개발을 마치고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기혁 메디톡스코리아 대표는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하이웨이원의 경험과 전문성이 메디톡스의 연구개발(R&D) 역량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메디톡스의 첫 화장품 브랜드의 빠른 시장 침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동아제약, 베트남 정부와 사전피임약 수출계약 체결

      동아제약(대표 최호진)은 베트남 보건부 산하 인구가족계획국과 사전피임약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2017년 8월 동아쏘시오그룹과 베트남 인구가족계획국 간 사전피임약 공급 양해각서 체결 후 이뤄진 첫 수출 ...

    2. 2

      로킷헬스케어, 바이오 3D 프린팅 기반 재생치료 글로벌 임상 나선다

      바이오 3D 프린팅 전문 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다음달부터 글로벌 임상을 본격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이 회사는 오는 5월 인도의 한 병원에서 당뇨병성 족부병증 환자를 대상으로 바이오 3D 프린팅을 이용...

    3. 3

      "의료비 규제 안받는 병원 나와야 헬스케어산업 혁신 가능하다"

      “국내 의료기관은 국민건강보험 때문에 모든 병원이 평균적인 진료를 해야 합니다. 투자개방형 병원이 들어선다 해도 건강보험제도를 개혁하지 않으면 바이오헬스산업을 육성하기 어렵습니다.”박윤형 순천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