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안중근 공판 속기록 기증' 학생가족 만나 감사인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민기 학생, 문대통령에게 손편지 보내 역사기록 4점 기증 뜻 밝혀
    근현대사 의미있는 기록물로 확인돼…천안독립기념관서 추후 공개
    문대통령, '안중근 공판 속기록 기증' 학생가족 만나 감사인사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일 청와대 집무실에서 안중근 의사 사건공판 속기록 등 근대 역사기록 4점을 국가에 기증한 조민기(대전글꽃중 2학년) 학생 가족을 초대해 20여분간 만났다고 청와대가 9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귀중한 자료를 국민과 함께할 수 있도록 기증한 것에 직접 감사의 뜻을 표하고 대통령 기념 시계와 학용품 등 선물을 전했다.

    조민기 학생 가족은 이날 일본 침략사가 담긴 사진첩을 문 대통령에게 전달하며 추가로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에 대해서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근대기록물 유산을 잘 보존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조민기 학생은 지난 2월 문 대통령에게 손편지로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아버지가 수집해 보관하던 독립운동가 자료를 국가에 기증하고 싶다는 가족의 뜻을 전하며 안중근 사건공판 속기록 1부와 족자 1점, 엽서 2점을 보내왔다.

    문화재청 감정 결과, 이 자료들은 일제강점기와 한국 근현대사에서 중요한 인물과 관련된 자료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안중근 사건공판 속기록'(1910년 간행) '이등박문 기념엽서' 2종(1909년 발행), '권동진 행서 족자' 1점으로 확인됐다.

    청와대는 기증품 4점을 천안독립기념관에 보냈으며 독립기념관은 보존 절차를 거쳐 국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국가보훈처는 조민기 학생 가족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문대통령, '안중근 공판 속기록 기증' 학생가족 만나 감사인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대통령 "산불피해 지원 등 민생 추경안 지체 없도록 하라"

      홍남기 부총리에게 지시…"미세먼지 대량 발생 전 저감조치 방안도 마련"문재인 대통령은 9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원을 비롯해 민생경제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지원이 지체되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문 ...

    2. 2

      문 대통령, 박영선·김연철 임명 예정…野 반발로 정국 경색 우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청와대는 남은 두 후보자가 임명하기에 큰 무리가 없다는 인식 하에 내각 구성을 마무리짓고, 오는 10~11일 ...

    3. 3

      문재인 대통령, 국가관광전략회의 첫 주재…“외국인 관광객 2300만명 유치”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인천 송도 경원재에서 열린 확대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오른쪽 두 번째)와 함께 ‘관광산업 혁신전략’ 보고를 듣고 있다. 문 대통령이 2017년부터 매년 열린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