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당 "김연철·박영선 임명강행은 국정포기 선언" 총공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朴후보자 남편 로펌, 현대차·계열사 관련 수임 급증…朴 영향 의심" 의혹 제기

    자유한국당은 7일 김연철 통일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강행 중단을 요구하며 박 후보자에 대한 추가 의혹을 제기하는 등 막판 총공세를 폈다.

    한국당은 또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 조현옥 인사수석 등 이른바 '조조 라인' 경질을 거듭 요구하며, 두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경우 정국 파행의 책임은 정부·여당에 있다고 경고했다.

    이날은 문재인 대통령이 김연철, 박영선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송부해달라고 재요청한 2차 제출 시한으로, 문 대통령은 국회가 보고서를 보내주지 않으면 8일 이들을 임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 대통령과 집권당은 일말의 책임감과 양심이 있다면 두 사람의 임명을 철회하고, 부실한 인사 검증의 책임자인 청와대 조국, 조현옥 수석을 즉각 경질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이 정권의 대북관과 딱 맞아떨어지는 인사, 4선의 민주당 간판 의원을 지키자며 안하무인에 막가파식 임명을 강행하려는 모양"이라며 "국민을 상대로 오기를 부리면서 편향되고 편협한 인사정책을 고수한다면 국정 포기 선언과 다르지 않다"고 비판했다.
    한국당 "김연철·박영선 임명강행은 국정포기 선언" 총공세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인사 참사를 바로잡기는커녕 이를 즐기는 듯한 청와대의 비상식적 행태에 국민과 함께 분노한다"며 "두 후보자에 대한 임명강행 시 정국 파행의 책임은 전적으로 문재인 정권에 있음을 밝힌다"고 몰아세웠다.

    박영선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진행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소속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박 후보자 남편이 박 후보자의 영향력을 활용해 현대기아차 사건을 수임한 게 아니냐며 지난번 '삼성 사건 수임 의혹'에 이어 추가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국당 산자위원들은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박 후보자는 앞에서는 삼성 등 대기업을 끊임없이 비판하고 뒤에선 남편에게 사건을 물어다 줬다"면서 "로펌 DLA 파이퍼는 2013년 이전 현대·기아차 사건 수임이 고작 2건에 불과했는데 박 후보자 남편인 이원조 변호사가 한국총괄대표를 맡은 2013년 1월 이후 현대·기아차 및 계열사 관련 소송 8건을 수임했다"고 주장했다.

    이들 위원은 그러면서 "이 역시 막대한 수임료를 받았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국회 국정감사와 법안 발의 등을 통해 현대·기아차를 공격한 박 후보자의 영향을 받은 게 아니냐"고 덧붙였다.

    이들은 별도의 성명에서 "문 대통령이 이대로 임명을 강행하면 이는 오만과 독선을 넘어선 독재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 "김연철·박영선 임명강행은 국정포기 선언" 총공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文대통령, 박영선·김연철 내일 임명할듯…청문보고서 오늘 기한

      8일 임명→9일 국무회의→10일 방미…한국당 반발로 여야대립 격화할 듯문재인 대통령이 8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7일 알려졌다....

    2. 2

      문의장 "인사청문회법 고치고 '일하는 국회'도 닦달하겠다"

      기자간담회…개혁 입법 중요성도 거듭 강조문희상 국회의장은 5일 "인사청문회법을 (여야가) 힘을 합쳐 고쳐야 한다"고 밝혔다.문 의장은 국회 집무실에서 기자들과 가진 차담회에서 도덕성과 정책 검증을 동시에...

    3. 3

      한국 "박영선 삼성찌르고 남편은 삼성사건 수임"…朴 "사실아냐"

      산자위 이종배·당 좌파독재저지특위 기자회견"변호사인 박 의원 남편, 삼성으로부터 13건 수임…수임료 수백억원 추정"삼성전자 측 "박 의원 남편 소속 로펌에 남편 입사 훨씬 전부터 소송 위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