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방·자궁 등 주요 癌 포함…5년간 생활자금 확정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생명 'New올인원 암보험'

    갑상샘암 최대 2000만원 보장
    항암치료 땐 가발비 지원 특약
    대면 심리상담서비스도 추가
    유방·자궁 등 주요 癌 포함…5년간 생활자금 확정지급
    ‘삼성생명 올인원 암보험’은 암 진단 후 장기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생활비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상품이다. 이런 장점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달 1만 건 이상 판매되고 있다.

    삼성생명은 4월 1일부터 이런 장점에 더해 보장을 더욱 강화한 ‘New올인원 암보험 처음부터 끝까지’를 선보인다.

    New올인원 암보험은 암 진단 시 받는 생활비 보장을 강화했다. 암 진단 시 보험금을 한 번에 받기를 원하는 고객은 ‘일시지급형’을, 생활비에 대한 니즈가 큰 고객은 ‘생활자금형’을 선택하면 된다.

    개정 상품은 이에 더해 일시금만 지급하던 유방·자궁암을 주요 암에 포함시켜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활자금 보증 횟수를 2년에서 5년으로 늘려, 환자 가족의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주보험 가입금액 2000만원에 가입한 고객이 유방암 등을 진단받으면 △일시지급형의 경우 진단금으로 4000만원을 한 번에 받고 △생활자금형은 일시금으로 1000만원과 함께 매월 100만원의 생활자금을 5년간 확정 금액으로 받을 수 있다.(단 계약일로부터 90일간 면책기간이 적용되며, 계약일로부터 1년 이내 암 진단 시 50% 감액)

    New올인원 암보험은 보장금액을 늘린 점도 특징이다.

    New올인원 암보험은 주요 암 대비 30%씩 보장했던 갑상샘암과 경계성종양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보장 범위를 넓힌 것도 특징이다. 특약을 통해 전립선암을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하며, 고액암 보장에 간, 기관지, 폐암 등을 추가해 암 대비 두 배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암 발병 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특약과 서비스도 신설했다. 특약으로 항암 치료 시 필요한 가발비용과 유방암 수술 후 재건비용을 지원한다. 암 진단 후 5년이 경과하면 암 완치 축하금을 주고, 이후 5년간 매년 암 검사비를 지원하는 ‘건강관리자금특약’도 추가했다.

    암 환자의 심리상담서비스를 기존 유선 방식에 더해 대면 상담도 추가했다. 삼성생명은 발병으로 인한 환자의 심리적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ew올인원 암보험의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다. 보험 기간은 15년으로 설정돼 있지만,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New올인원 암보험은 한 건 가입으로 각종 치료비는 물론 암 진단 이후의 생활비, 심리 케어 서비스까지 보장하도록 설계된 상품”이라며 “갑상샘암 등에 대한 보장금액이 늘고, 다양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R의 공포' 기회로 활용하자

      최근 미국 장단기 금리가 역전되는 현상이 나타나자 글로벌 주식시장은 ‘R(recession·경기침체)의 공포’에 떨고 있다. 미 국채 3개월물과 10년물의 수익률 역전은 2007년 ...

    2. 2

      지금은 버티는 구간

      미국 국채 금리가 2017년 12월 이후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오래된 것은 아니지만 미국의 10년물 채권과 3개월물 채권의 금리 역전은 그대로 나타나고 있고, 달러 강세도 유지되고 있다.지난주에는 마리...

    3. 3

      "국채·金 안전자산 필수…사모 재간접 펀드 관심"

      “긴축정책을 고수하던 미국 중앙은행(Fed)이 정책 방향을 틀 가능성을 내비치고, 미·중 무역 분쟁이 장기화하면서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시장이 방향성을 잡을 때까지는 공격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