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아나 주가 '박삼구 회장 퇴진'에 9거래일 만에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아나 주가 '박삼구 회장 퇴진'에 9거래일 만에 강세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소식에 28일 아시아나항공의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전 거래일보다 2.92% 오른 3천52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한때는 15.05% 오른 3천935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아시아나항공 주식이 상승 마감한 것은 지난 15일 이후 9거래일 만에 처음이다.

    거래량도 1천529만여주로 전날의 2배 수준으로 늘었다.

    다른 계열사인 금호산업 주가도 장중 한때 6.59%까지 올랐으나 장 후반 상승분을 반납하면서 2.06% 내린 9천510원에 종료했다.

    이날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박 회장이 최근 아시아나항공의 감사보고서 사태에 대해 책임을 지고 그룹 회장직 및 아시아나항공, 금호산업 등 2개 계열사의 대표이사직과 등기이사직을 내려놓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재무제표 등에 대한 감사의견으로 '감사범위 제한으로 인한 한정'을 받았다가 재감사를 거쳐 감사의견 '적정'을 받은 감사보고서를 지난 26일 제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스피, 경기둔화 우려에 이틀째 하락…아시아나항공 '반등'

      코스피지수가 세계 경기의 둔화 우려에 이틀째 하락했다.  28일 코스피는 전날보다 17.52포인트(0.82%) 내린 2128.10으로 거래를 마쳤다. 앞서 미국 증시는 경기둔화 우려를 촉발시킨 미 장기국채 ...

    2. 2

      [주총포커스]박삼구 금호산업 회장 자진사임…아시아나 뇌관 폭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스스로 사임을 결정했다. 이로써 29일 금호산업 정기주주총회에 올라와있던 박 회장 재선임 안건은 자동으로 삭제된다.28일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박 회장이 부실회계 논란을 불러일으킨 데 대...

    3. 3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자진 퇴진 결정…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에서 완전히 물러난다. 아시아나항공이 '한정' 감사의견을 받으면서 금융시장에 혼란이 불거진데 대한 책임을 지기 위한 것이라는 게 그룹측 설명이다.금호아시아나그룹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