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더좋은미래 "기소권 없는 공수처 강력 반대…바른미래당 유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내 개혁성향 의원 모임인 '더좋은미래'는 28일 "기소권 없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는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더좋은미래 "기소권 없는 공수처 강력 반대…바른미래당 유감"
    강훈식 의원 등 더좋은미래에서 활동 중인 의원들은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고 "국민의 뜻은 수사권과 기소권 모두를 가진 공수처를 원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기소권 없는 공수처 설치를 요구하는 바른미래당의 주장은 국민 뜻을 정면으로 거부하는 것"이라며 "공수처 설치를 반대하는 자유한국당 입장과 다르지 않으며,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했다.

    또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과 '버닝썬' 사건, 고(故) 장자연 씨 사건 등을 거론, "이런 권력형 비리와 범죄를 뿌리 뽑고 정의가 살아있는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국민적 명령이자 시대적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견에는 강 의원 외에도 기동민·남인순·박완주·위성곤·정춘숙·조승래 의원 등이 함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수처설치공동행동 "기소권 없는 공수처 반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를 논의 중인 정치권에서 공수처에 기소권을 부여하지 않는 방안을 내놓자 시민단체가 비판하고 나섰다.공수처설치촉구공동행동은 28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수처 설치에 있어서 기...

    2. 2

      바른미래당, 손학규 '찌질하다'로 비난한 이언주 징계 추진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당내 징계 수순을 밟게 됐다. 경남 창원성산 4·3 보궐선거 지원을 위해 창원에 상주 중인 손학규 대표에 대해 ‘찌질하다’고 비판한 것에 대해서다. 그동안 ...

    3. 3

      바른미래, '손학규 찌질하다' 발언 이언주 징계논의 착수

      당원들, 당 윤리위에 제소…"의원직 사퇴하고 정계 떠나야"바른미래당은 27일 경남 창원성산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지원에 매달리는 손학규 대표에게 "찌질하다"고 말한 이언주 의원의 징계 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