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왜그래 풍상씨’ OST, 21일 스페셜 앨범 발매 ‘노을-먼데이키즈-허각-유준상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왜그래 풍상씨’ OST, 21일 스페셜 앨범 발매 ‘노을-먼데이키즈-허각-유준상까지’


    지난 14일 최종회에서 시청률 22.7%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영한 KBS2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의 OST가 스페셜 앨범을 발매한다.

    ‘왜그래 풍상씨’ OST는 가수 허각부터 노을, 먼데이키즈 등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가창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가요계에 한 획을 그은 명곡들을 리메이크해 시청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연일 화제를 모은 스페셜 앨범이 오늘 21일 정오 발매되어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드라마만큼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왜그래 풍상씨’ OST 스페셜 디지털 앨범에는 드라마 방영 기간 동안 매주 금요일에 공개된 가창곡을 비롯해, 아직 공개되지 않은 연주곡들이 스페셜 앨범에 함께 수록된다.

    총 20곡의 OST로 구성된 `왜그래 풍상씨` OST 스페셜 앨범에는 메인 타이틀 곡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노을의 `꿈`, 아프지만 변하지 않는 지고 지순한 사랑을 먼데이키즈표 발라드로 완성해낸 `묻어버린 아픔`, 김형중의 특유 감미로운 음색으로 설레는 사랑의 감정을 그려낸 `유일한 사랑`, 지독히도 가슴 아픈 사랑을 표현한 가사가 한 편의 서정시와 같은 박새별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이 담겼다.

    이어 김나연의 청아한 음색과 아름다운 선율이 인상적인 감성 발라드 `겨울꽃`, 애잔한 가사와 허각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듣는 이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허각의 `추억 한 줌`, 뮤지컬 배우 민영기의 `햇살이 눈부신 어느날`과 `왜그래 풍상씨`주연 배우 유준상이 직접 부른 `나는 행복한 사람`이 함께 수록된다.

    또한 드라마의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시청자들의 감성을 물결치게 한 연주곡들이 함께 수록되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왜그래 풍상씨’ OST는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미스티’ 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만든 음악감독 개미(강동윤)가 작업을 진두지휘하여 높은 완성도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왜그래 풍상씨’ OST 스페셜 디지털 앨범은 21일 정오에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