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총리 "공시지가 산정기준 일부러 가리지 않았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회 대정부질문 답변…"시세 반영률 낮은 주택들 공시지가 올린 것"
    "청년·중년이 집 문제 때문에 좌절하지 않도록 하겠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1일 "공시지가를 일부러 가리지 않았을 것"이라며 "무엇인가 있는데 일부러 덮고 있는 것은 아닐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국회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국민이 표준지 공시지가 산정기준을 궁금하게 생각한다'는 바른미래당 지상욱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이 총리는 "큰 원칙으로 보면 시세가, 가격이 많이 오른 주택들, 시세 반영률이 낮은, 현실과 거리가 많은 그런 주택들에 조금 더 많이 공시지가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시지가 현실화가 그분들의 생활이나 복지혜택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세밀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세밀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주거 복지 정책을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민이 되도록 빨리 집을 가질 수 있도록, 특히 청년과 중년이 집 문제 때문에 좌절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총리 "공시지가 산정기준 일부러 가리지 않았을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총리 "최저임금 인상에 명암…뼈아프고 대단히 죄송"

      "소득주도성장 포기한 것 아냐…성과 유지하고 부작용 줄이겠다"경제 위기론 반박…"그럼에도 고통 받는 국민에 가슴 아파""김학의·장자연사건…검경 신뢰회복이냐 낭떠러지냐...

    2. 2

      이낙연 총리 "2022년까지 전기요금 인상 없을 것"

      이낙연 국무총리는 21일 “정부 에너지 정책이 현행대로 유지돼도 2022년까지 전기요금이 인상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이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 나와 ‘한국전력이 전기요...

    3. 3

      정경두 "北핵확산 움직임 시 국제사회와 공조해 철저히 막을 것"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진행상황 모두 파악하고 있다"국회 대정부질문 출석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20일 "(북한에) 핵확산 움직임이 있다면 국제사회와 공조해 철저히 막겠다"고 말했다.정 장관은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