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양약품, 독감백신 첫 수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양약품, 독감백신 첫 수출
    일양약품은 계절성 독감백신이 남반구에 속한 서남아시아 국가 방글라데시에 첫 수출된다고 21일 밝혔다.

    전날 방글라데시 허가당국으로부터 백신 수입이 승인됐다는 설명이다. 방글라데시 계절성 독감백신 수출은 일양약품이 백신 사업 진출 이후 첫 해외 수출이다. 북반구는 물론 남반구에도 백신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북반구와 반대의 계절을 보이는 남반구 백신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일양약품 1년 365일 백신공장을 가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올 하반기부터 백신을 연중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게 된다.

    일양약품은 현재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 브루나이 등 아시아와 아프리카 및 중동에 대한 백신수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일부 국가들은 가격과 물량이 확정된 상황"이라며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단체를 통한 백신 조달 계획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2번째로 백신 원액을 자체 생산하는 일양약품은 지난해 5월, 계절성 독감백신의 WHO)의 사전적격성(PQ) 승인을 획득했다. 북반구와 남반구를 아우르는 수출 계약을 추진해 글로벌 백신 기업으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진호이펙트, 여드름 개선 화장품 임상시험

      서울대병원 벤처기업인 정진호이펙트가 여드름 개선에 효과있는 화장품을 만들기 위한 임상시험을 시작한다.정진호이펙트는 자체 개발한 여드름 관련 원료를 전문효능평가업체 스킨큐씨에 의뢰해 균배양시험을 했더니 박테리아 6종과...

    2. 2

      SK바이오팜 수면장애신약 美 FDA 승인

       SK㈜의 100% 자회사인 SK바이오팜은 자사가 발굴해 기술 수출한 혁신 신약 '솔리암페톨'이 美 FDA(식품의약국)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21일 발표했다. SK바이오팜에서 개...

    3. 3

      SK바이오팜, 수면장애신약 솔리암페톨 미 FDA 승인

      SK의 100% 자회사인 SK바이오팜은 기술수출한 혁신신약 솔리암페톨이 미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SK바이오팜에서 개발한 신약으로서는 첫 번째 승인 성과다. 중추신경계 분야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