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증권, 싱가폴 DBS와 리서치·해외영업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싱가폴 은행 DBS와 리서치 및 해외영업 부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DBS(Development Bank of Singapore)와의 업무협약은 글로벌 경제에 대해 더 많은 자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또 회사는 해외영업 협력을 통해 해외기관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효과도 노리고 있다.

    1968년에 설립된 DBS는 총자산 3330억 달러에 달하는 싱가폴 최대 은행이다. 홍콩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타이완 등 18개국에서 영업을 벌이고 있다. 리서치, 기업금융, WM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만큼, NH투자증권은 당사 리서치 및 해외영업과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창목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 상무는 "이번 NH투자증권과 DBS간 리서치·해외영업 협약을 통해, 글로벌 리서치 역량과 해외영업력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본다"며 "작년 12월 중국 화태증권, 이번 DBS와의 업무협약에 이어 앞으로 일본 등 지역별 현지 증권사와 협력해 회사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모씨 웡 DBS 리서치본부장은 "DBS는 우수한 리서치, 기업금융, WM경쟁력을 기반으로 아시아는 물론 유럽 등에서 역량을 확대하고 있는 금융회사"라며 "한국에서 증권분야 최강자인 NH투자증권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6일 멕·러·브 해외채권 투자설명회 개최

      NH투자증권은 멕시코·러시아·브라질 해외채권 투자설명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의 건강 문제로 연금개혁안 제출이 지연되면서 브라질 채권이 약세를 보이고 ...

    2. 2

      "LG전자, 아시아 시장 기대감 높아"-NH

      NH투자증권은 4일 LG전자에 대해 "아시아 지역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5G 스마트폰 성공 여부가 가치 추가 확장과 투자 매력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목표주가 8만3000원, 투자의견 '매수&...

    3. 3

      [2019 한경스타워즈 출사표]NH證 주원 "5G 시대, 자율주행·IT 주목"

      "5G(5세대 통신) 시대를 맞아 자율주행 및 정보기술(IT) 업종에 주목하고, 바이오에서는 선별적인 종목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주원 NH투자증권 반포WM센터 차장은 4일 '2019 한경 스타워즈 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