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렌딧, 빅데이터 기반 자동 분산투자 상품 ‘헬로렌딧’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렌딧, 빅데이터 기반 자동 분산투자 상품 ‘헬로렌딧’ 출시


    렌딧이 첫 투자 고객을 위한 포트폴리오 P2P 투자 상품인 ‘헬로렌딧’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헬로렌딧’은 렌딧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의 자동 분산투자 시스템을 통해 100개 이상의 채권을 묶은 포트폴리오 투자 상품입니다.

    투자자는 ‘헬로렌딧’을 선택한 후 투자 금액만 입력하면 채권 100개 이상에 손쉽게 분산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헬로렌딧 1호’는 모집 금액 총 2억원, 포함된 투자 채권 수는 100개이며, 투자 기간은 12개월, 기대수익률은 연 8.37%입니다.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채권의 금리 분포는 최저 5.4%~최고 16.6%이며 대출자 평균 연소득은 5,029만원입니다.

    렌딧 측은 투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0개 이상의 채권에 분산투자 하고, 채권 1개 당 투자금액은 전체 투자금의 최대 2.5% 이하로 분산한 경우에 가장 안정적으로 수익을 낸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성준 렌딧 대표는 “헬로렌딧은 렌딧이 그간 축적한 데이터 분석과 운영 노하우를 살려 특정 투자 고객군을 위해 개발한 첫번째 투자 상품”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