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국제항공운송교육센터와 인재육성 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국제항공운송교육센터와 인재육성 협약 체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지난 1월 23일 국제항공운송교육센터(IATAedu Korea)와 원격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사이버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항공운송관련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응시료) 30% 감면 혜택이 적용되며, 국제항공운송센터 임직원과 수강생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에 신·편입학할 경우, 수업료 감면 혜택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국제항공운송교육센터는 항공운송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과 국내의 항공운송 시험접수, 교육과정개설, 자격시험, 교재개발, 취업, 항공사·공항·여행사·포워딩사 등 항공 관련 업계 종사자 교육 사업을 운영 중인 교육기관이며, 항공운송 분야의 전 세계 1백 31개국 2백 39개 항공사가 참여하는 민간기구로 흔히 ‘항공업계의 유엔’으로 불리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숙영 교수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국제항공운송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국제표준 항공교육프로그램과 공인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전문 항공운송교육을 통해 전문 호텔관광경영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연계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교과목을 개발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 호텔관광 교수진이 참여한 세종사이버대 온라인 콘텐츠는 새로운 관광교육의 호텔관광교육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의 호텔관광비즈니스’와 같은 미래지향적 실무 콘텐츠 개발을 통해 호텔관광산업의 가이드라인을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한숙영 교수는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항공예약실무, 호텔관광중국어, 여행사경영론, 호텔관광영어, 호텔관광중국어실전회화 등 기초, 심화 과목들 중 과정 필수 8과목 이수 시 항공서비스전공과정 수료증을 수여 한다”며 “호텔경영,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에 대한 특화된 세 가지 전공과정을 운영하며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과 창의력,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관광콘텐츠, 투어루트, 문화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투어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 및 특강을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 파악, 재학생과 졸업생 네트워크를 통한 업계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 취업 및 창업활동을 통해 호텔관광업계에 진출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1월 24일부터 2월 15일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입시정보는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