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젊은 KT `블루보드` 발대식‥"5G 아이디어뱅크 나설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회장 황창규)는 30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KT광화문빌딩West KT스퀘어에서 ‘2019 KT그룹 블루보드(Blue Board)’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2019 KT그룹 블루보드는 KT와 28개 그룹사에서 105명의 2030직원들이 선발됐습니다.

    이들은 KT그룹에서 경영진들과 직접 소통하고 5G 압승을 위한 혁신을 이끌어가는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블루보드는 10년차 이하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되어 2001년부터 약 600여명 활동한 바 있습니다.

    이들은 경영진에게 직접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을 벌여 미션을 수행하며, 이후 실제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는 현장에 반영시키기도 합니다.

    2018년 주요 성과로는 ‘혁신기술 현장설명회’를 통해 혁신기술에 대한 직원들간의 인지도와 공감도를 향상 시켰으며, ‘일방식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굿잡(9ood Jo6) 문화에 기여하며 임원과 2030직원 간담회를 주도했습니다.

    또, 2015년부터는 그룹사 직원들도 포함해 KT그룹사들이 `싱글 KT`로 하나가 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윤종진 KT 부사장은 “KT에는 도전과 열정으로 뭉친 블루보드가 그 동안 사내 소통 활동을 주도하면서 사내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며, “2019 KT그룹 블루보드들이 KT가 5G를 주도할 수 있는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뿐만 조직 내 원활한 소통 문화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젊은 KT `블루보드` 발대식‥"5G 아이디어뱅크 나설 것"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