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 최초 신기술 보러오세요"…'한국판 CES' 오늘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최초 신기술 보러오세요"…'한국판 CES' 오늘 개막
    독자팀 = 세계 최대의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에서 공개된 한국 기업의 핵심 제품과 기술을 국내에서도 볼 수 있는 '한국판 CES'가 29일부터 사흘간 열린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는 이날 서울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한국 전자·IT산업 융합 전시회'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에서는 화면을 둥글게 말았다 펼 수 있는 '롤러블 TV', 다각도 3D 초음파를 이용해 태아 얼굴을 촬영하는 VR 제품 등 한국 기업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첨단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SKT, 네이버랩스 등 CES에서 주목받은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등 40여개사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스포츠엔터, 헬스케어, 스마트홈·시티, 로봇 등 5가지 분야 제품을 전시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크기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는 '차세대 마이크로 LED TV', 스마트 가전과 연동해 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인공지능 '홈 로봇', 웨어러블 보행 보조 로봇, 홀로그램으로 만든 3D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는 '홀로박스', 헬멧 크기로 뇌 구석구석을 정밀하게 촬영 가능한 휴대용 뇌 영상 촬영장치 등이 있다.

    관람 시간은 29일 낮 12시∼6시, 30∼31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이며 입장료는 없다.

    CES는 매년 세계 160개국 4천5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행사이다.

    지난 8∼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는 한국 기업 317개사가 참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기 안성서 구제역 의심 젖소…당국, 살처분 착수

      결과 이르면 오늘 판명…내일부터 매일 지자체 합동 점검회의경기도 안성의 한 젖소 농장에서 28일 구제역에 걸린 것으로 의심되는 젖소가 나와 당국이 살처분 조치를 취하는 등방역 강화에 나섰다.농림축산식품부...

    2. 2

      에쓰오일 작년 4분기 적자전환…정유부문 대규모 손실

      에쓰오일(S-Oil)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해 4분기에 영업손실 2천924억원을 내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고 28일 공시했다.매출액은 6조8천613억원으로 18.0% 증가했으나 당기순손실 2천478억원...

    3. 3

      한진칼에 주주권 행사?…국민연금 수탁자委 재소집

      한진칼과 대한항공에 대한 국민연금의 주주권 행사 범위를 논의하는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가 29일 다시 열린다. 지난 23일 첫 회의 결과에 한 위원이 이견을 표명해서다. 이사 선임·해임, 정관 변경 등 경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