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전국 맑고 추워…동해안 최고 7cm 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요일인 25일은 중부 내륙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며 춥겠다.

    일부 강원 영서에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라 서해안은 오후부터 밤사이, 제주도는 오후부터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오전 5시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2.3도, 인천 -2.4도, 춘천 -9도, 대전 -3.7도, 전주 -3.4도, 광주 -1.2도, 대구 -2.7도, 부산 3.2도 등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14~0도, 낮 최고 기온은 1~6도로 예보됐다.

    25일 오후부터 26일 새벽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 중남부 동해안 2~7㎝, 강원 북부 동해안, 경북 북부 동해안, 제주도 산지 1~5㎝다.

    기상청은 "강원 동해안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며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단, 서울·경기도·강원 영서·대전·세종·충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도, 충북, 경상도, 전남 동부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며 대기가 매우 건조하다.

    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다.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물결이 높아 주의해야 한다. 바닷물 높이도 높은 기간이어서 남해안 저지대는 밀물 때 침수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4.0m, 남해 앞바다 0.5~2.5m, 동해 앞바다 2.0~4.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2.0~4.0m, 남해 1.5~4.0m, 동해 2.0~5.0m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출근길 추워요"…동해안 최고 7㎝ 눈

      금요일인 25일 중부 내륙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며 춥겠다.일부 강원 영서에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라 서해안은 오후부터 밤사이, 제주도는 오후부터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이날 오전 5시 주요...

    2. 2

      25일 날씨 : 호남 서해안·제주 등 한 때 눈

      호남 서해안과 제주, 강원 중남부 해안, 경북 북부 해안에 한때 눈이 날리겠다. 아침 최저 영하 11도~영상 3도, 낮 최고 2~9도.

    3. 3

      [날씨] 아침 기온 '뚝'…미세먼지는 해소

      목요일인 24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전에는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일부 강원영서 지역에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이며,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떨어질 전망이다.미세먼지 농도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