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상화폐 폭락 후폭풍…빗썸 이어 코빗도 희망퇴직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코빗
    사진=코빗
    넥슨이 인수해 화제가 됐던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코빗은 일부 직원에 대해 희망퇴직을 접수한다고 전해졌다. 이는 지난달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전직원 330명의 약 10%인 30명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 뒤 한달 여 만의 일이다.

    코빗은 국내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다. 2013년 7월 '한국비트코인거래소'라는 이름으로 설립됐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주도로 판테라캐피털 등 유수 벤처캐피털들로부터 투자받기도 했다.

    지난 2017년 9월 넥슨그룹의 지주회사 NXC는 코빗 전체 주식 20만8960주 가운데 12만5000주를 912억5000만원에 취득, 최대주주가 됐다. 기존에 보유한 코빗 주식 1만1288주를 포함해 총 65.1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코빗은 넥슨 인수 이후 2017년 연 187억원의 순이익을 냈다. 그러나 지난해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면서 수수료 수입이 급감해 결국 희망퇴직까지 받는 상황이 됐다.

    암호화폐 통계사이트 코인마켓캡닷컴에 따르면 24일 현재 코빗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는 84위, 일일 거래량은 50억원 수준에 머물렀다. 계속되는 시장 침체 탓에 한동안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찬바람이 불 전망이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제공인 100만TPS' 블록체인기업 에듀해시 "상용화 착착"

      ‘119만6966TPS(초당거래량)’.국내 블록체인 기업 에듀해시가 최근 국제기관으로부터 ‘공인’ 받은 자체 개발 메인넷 xDLT의 트랜잭션 처리속도다. 그간 100만TPS...

    2. 2

      AI·블록체인으로 수입식품 관리…식약처, 통합시스템 구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입식품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능형 수입식품 통합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지능형 수입식품 통합시스템은 ▲ 위해정보 수집· 분석 자동화 ▲ 수입...

    3. 3

      메디블록-전남대병원, 블록체인 의료정보플랫폼 구축 MOU

      헬스케어 블록체인기업 메디블록이 전남대병원과 23일 업무협약(MOU)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에 협력키로 했다.MOU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임상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 △블록체인을 활용한 개인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