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혹만 13개…손혜원 투기 의혹 어떤 질문 나올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 투기에 공직자 윤리 위반까지
    손혜원 "궁금한 모든 사안 직접 물어달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전라남도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 투기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목포에서 간담회를 연다. 손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자회견 아니다. 다같이 둘러 앉아 하는 간담회"라며 "전국에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니 많이 시청해주시기 바란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간담회는 나전칠기박물관 설립을 위해 크로스포인트문화재단 명의로 매입한 적산가옥에서 약 1시간 동안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손 의원은 이날 직접 투기 의혹을 반박할 증거를 제시하고, 비판 세력에 대한 역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밝혀진 손 의원 관련 의혹은 13개 정도로 정리된다. ▲목포 근대 문화역사공간 지정 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 ▲주식 백지신탁하고 남편에게 대표직을 넘긴 회사가 목포 땅을 매입하는 등 회사에 개입했다는 '공직자 윤리 위반' 의혹 ▲미리 입수한 목포 문화재 거리 지정 정보를 사적 거래에 사용했다는 '업무상 비밀 이용 금지 원칙 위반' 의혹 ▲조카 명의 '차명 거래 및 차명재산' 의혹 ▲목포 근대 문화역사공간 지정 과정에서 정상 절차를 벗어났다는 의혹 ▲목포 문화재 거리 관련 각종 행사에 '친인척 및 보좌관 특혜' 의혹 ▲국회의원 지위를 이용한 각종 공개발언에서 '친인척 과잉 홍보' 등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정부기관 대상 공예 전시 종용 및 구매 압박 ▲나전칠기 장인들에 대한 노예계약 및 부당대우 의혹 ▲통영 소반장 공방 문화재 지정 당시 개인 및 외압 의혹 ▲부친의 독립유공자 선정 과정 개입 및 특혜 남용 의혹 ▲군산, 통영 등 부동산 관련 추가 의혹 등도 거론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도 관련 질문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손 의원이 투기 의혹이 불거진 이후 목포를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손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국민을 속이는 가짜뉴스 대신 라이브로 모든 질문에 제가 답하는 시간"이라며 "궁금한 모든 사안을 제게 직접 물어달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손혜원 목포간담회'에 野 공세…여야 선거제개혁 대립도 격화

      민주 '손혜원 무대응' 기조 유지…한국 "손 의원 일당에 '목포는 호구다'"'양숙' 손혜원-박지원 설전 지속…"목포서 지역구 의원 못봤다" vs "...

    2. 2

      靑 "대통령 배우자 친구라도 靑이 국회의원 감찰할 수 없어"

      김의겸 "손혜원 감찰했다면 '월권' 비판 나올 것"탁현민 후임에 '개콘' 연출 서수민 전 KBS PD 등 검토청와대는 23일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

    3. 3

      '투기 의혹' 손혜원, SNS에 직접 "기자회견 아닙니다"

      "기자회견 아니고요. 다같이 둘러 앉아 하는 간담회입니다."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전 8시30분께 자신의 페이스북(SNS)을 통해 "오늘 오후 2시로 예정된 건 기자회견이 아니고 다같이 둘러 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