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손혜원 "목포 투기 거짓이라는 데 목숨·전재산·의원직 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BS·나경원에 "무엇을 걸겠나" 반문
    "동생 모르게 동생 부인과 그 아들(조카) 위해 '창성장' 마련"
    "내 친구들, 내 조카로 태어나는 게 다음 생 꿈이라고 말할 정도"
     손혜원 "목포 투기 거짓이라는 데 목숨·전재산·의원직 건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은 17일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을 차명으로 사들였다는 의혹에 대해 "그게 차명이면 제가 전 재산을 국고로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이날 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렇게 밝히고, "제 인생을 걸고 말씀드린다.

    차명이 아니다"라고 거듭 부인했다.

    손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선 "재산을 모두 걸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직도 사퇴하겠다.

    목숨을 내놓으라면 그것도 내놓겠다"며 "SBS도 거짓 왜곡보도가 들통나면 뭔가 내놓을 준비를 하셔야죠"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다른 글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상상을 초월하는 일", "초권력형 비리"라고 말한 데 대해 "이런 무책임한 상상력을 부끄러움 없이 발설한 때는 뭐라도 걸어야 하지 않겠나"라며 "저와 함께 의원직을 거시겠습니까, 전 재산을 거시겠습니까"라고 반문했다.

    SBS는 전날 손 의원이 동생 아들에게 1억원을 증여해 목포에서 건물 지분을 구매하도록 하고 '창성장'이라는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도록 했는데, 정작 동생은 이 사실을 알지 못했다며 차명 거래 의혹을 제기했다.

    '투기 의혹' 손혜원 "목포 건물 차명거래면 전재산 국고 환원" / 연합뉴스 (Yonhapnews)
    손 의원은 이에 대해 "집안의 좀 어두운 그림자라 구체적인 말씀은 드리고 싶지 않다"며 "동생 모르게 하느라고 가족이 애를 쓰면서 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동생의 부인은 지금 이혼한 상태인데 그 부인과 아들을 위해서 제가 증여해서 창성장을 하게 했다"며 "조카는 이제 곧 군 제대를 해서 목포로 내려올 것"이라고 말했다.

    손 의원은 "동생과 한 10년째 거의 교류가 없는 상태인데, 이번에 저렇게 (SBS 인터뷰를) 해서 깜짝 놀랐다"며 "식구들이 굉장히 당황스러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조카 2명에게 1억원씩을 증여한 것과 관련, "제 친구들도 모두 제 조카로 태어나는 게 다음 생의 꿈이라고 한다"며 "자녀가 없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젊은이를 돕는 일을 참 오랫동안 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경리단길과 가로수길 개발의 중심에 있던 사람인데 한 번도 (부동산을) 산 적이 없다"며 "압구정동에 10년을 넘게 있었지만, 강남에 아파트를 사지 않았다.

    타워팰리스가 분양될 때도 제가 그걸 왜 몰랐겠나"라고 토로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서 해당 지역의 문화재 지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목포 이외에 군산과 영주도 지정됐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다"며 "이런 데 관심을 둘 만큼 상임위가 그렇게 여유 있지가 않다"고 일축했다.

    손 의원은 이 밖에 지인들의 건물이 더 있을 수 있다는 의혹에 대해 "오늘 지도를 하나 만들어 10개다, 14개다 하는 부동산을 공개할 것"이라며 "동네가 시끄럽고 값이 더 오를까 봐 그동안 적극적으로 해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손혜원 "목포 투기 거짓이라는 데 목숨·전재산·의원직 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나경원 "손혜원 의혹 초권력형 비리" vs 靑 "초현실적 상상력"

      자유한국당이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근대역사문화거리 투기 의혹에 대해 "김정숙 여사와 숙명여고 동창인 손 의원의 초권력형 비리"라고 밝혔다.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손 의...

    2. 2

      한국당, 손혜원 징계안 국회제출…"투기·문화재지정 압력의혹"

      자유한국당은 17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에 제출했다.손 의원이 청렴의 의무와 국가이익을 우선해 양심에 따라 직무를 행하도록 규정한 헌법과 국회법을 위반했다는 것...

    3. 3

      손혜원, 필사적 의혹 해명 "전재산 국고 환원" "목숨 내놓겠다" 강경 발언 이유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을 차명으로 사들였다는 의혹에 대해 "그게 차명이면 내 전 재산을 국고로 환원하겠다"고 밝혔다.손 의원은 이날 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