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찬 "한국당 광주시민 반발할 5·18조사위원 추천…안타깝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풀 문제엔 "당 차원서 모두 관심 갖고 잘 풀리도록 노력해야"
    이해찬 "한국당 광주시민 반발할 5·18조사위원 추천…안타깝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6일 자유한국당의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 추천과 관련, "광주 시민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을 추천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반발할 사람을 추천해 대단히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광주 민주화항쟁은 우리 현대사에서 진상규명을 안 하고 넘어갈 수 없는 중대 사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당이 아직도 문제 인식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며 "위원들이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활동을 안 하도록 한국당이 각별히 기본 방침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카카오 카풀에 대한 택시업계의 반발과 관련, "다행히 택시 노조가 대화에 참여한다는 의사를 밝혔고, 카카오모빌리티도 (시범 운영 중인 카풀 서비스의) 운영을 중단하고 대화한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해관계가 상충하는 복잡한 문제"라며 "당 차원에서도 모두 관심을 갖고 문제가 잘 풀릴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해찬 "한국당 광주시민 반발할 5·18조사위원 추천…안타깝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증권거래세 폐지' 법 개정 불 붙나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25개 증권·자산운용사 사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만났다. 민주당이 ‘혁신성장과 국민자산 증식 지원방안’을 주제로 마련한 금융투자업계 현장...

    2. 2

      금융투자업계, 거래세 개편 건의…여당 "인하·폐지 조속히 검토할 것"

      금융투자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이 여당 지도부를 만나 증권거래세 개편을 건의했다. 더불어민주당도 검토 의사를 밝혔다. 15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과 금융투자업계 현장 간담회에서 증...

    3. 3

      민주 광주시당 "진상조사위 한국 추천자 극우…오월 영령 모독"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15일 성명을 내고 "자유한국당은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 추천을 4개월 동안 끌더니 극우 인사를 추천해 오월 영령과 광주 시민을 정면으로 모독했다"고 말했다.광주시당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