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김수환 추기경 10주기…다음달 16일 추모미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수환 추기경 10주기…다음달 16일 추모미사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을 맞아 추모 미사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마련된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김수환 스테파노 추기경 선종 10주년 기념위원회는 10주기 당일인 2월 16일 오후 2시 명동대성당에서 염수정 추기경 주례로 추모 미사를 봉헌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수환 추기경 생전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사진전은 다음 달 11~23일 명동 1898광장에서 열린다.

    2월 16일부터 6월 20일까지는 성경, 제의, 제구 등 유품 전시회가 절두산순교성지 내 한국천주교순교자박물관에서 이어진다.

    다음 달 18일 오후 8시 명동대성당에서는 10주기 기념 음악회가 개최된다.

    그 외 민족의 화해와 일치를 위한 특별 미사(3월 5일 명동대성당), '김수환 추기경의 나눔 정신'을 주제로 하는 기념 심포지엄(2월 14일 명동대성당 코스트홀), '내 기억 속의 김수환 추기경' 토크콘서트(2월 17일 명동대성당 코스트홀) 등이 열린다.

    김 추기경의 일생을 돌아보는 방송도 전파를 탄다.

    가톨릭평화방송 FM은 라디오 드라마 '바보, 김수환'을 방송 중이고, TV는 3부작 특집다큐멘터리 '우리안의 바보, 김수환'을 다음 달 16일부터 3일간 방송한다.

    가톨릭인터넷 굿뉴스에는 김 추기경 추모 사이트가 마련됐다.

    기념위원회는 "김 추기경께서 생전에 몸소 보여주셨던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되새기고 추기경께서 세상을 향해 지니셨던 지향과 정신을 이 시대에 다시 한번 구현하고 그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김수환 추기경 10주기…다음달 16일 추모미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제 "배려와 존중", 염수정 "평화와 사랑"

      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과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이 기해년 새해를 맞아 각각 신년 법어와 메시지를 발표했다.진제 종정은 법어에서 “우리의 마음에 희망과 지혜의 새 빛을 비추어 사바(娑婆)의 짙은 ...

    2. 2

      최불암, 염수정 추기경 주례로 천주교 세례

      배우 최불암 씨가 염수정 추기경 주례로 천주교 세례를 받았다고 천주교 서울대교구가 1일 밝혔다.최 씨의 세례성사는 지난달 31일 오후 천주교 서울대교구 주교관 소성당에서 염수정 추기경 주례로 거행됐다.세례명은 아시시...

    3. 3

      [천자 칼럼] 북한 교회

      미국 상선 제너럴 셔먼호가 대동강에서 불태워진 1866년. 이때 살해된 영국 선교사 로버트 저메인 토머스는 숨을 거두기 직전 최치량이란 사람에게 한문 성경 세 권을 줬다. 이 성경을 전해 받은 박영식은 종이를 뜯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