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천안 라마다호텔 화재 조사 본격화…화인 규명 주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천안 라마다호텔 화재 조사 본격화…화인 규명 주력
    1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친 충남 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 화재에 대해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천안서북경찰서는 15일 호텔 내부와 주변 상가 폐쇄회로(CC)TV 영상 확보에 나서는 등 수사에 돌입했다.

    화재 초기 영상 등 화재 원인을 규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상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찰은 전날 저녁 호텔 대표 1명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호텔 대표는 불이 날 당시 호텔 안에 있었으나, 화재 원인에 대해서는 모른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전 11시부터는 경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서, 한전, 가스안전공사 등이 합동 감식을 해 발화 지점과 화재 원인을 찾는다.
    경찰, 천안 라마다호텔 화재 조사 본격화…화인 규명 주력
    다만 화재로 숨진 호텔 직원 김모(53) 씨가 최초 신고자로 추정되면서, 최초 목격자 진술을 받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다.

    경찰은 이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조상규 천안서북서 형사과장을 중심으로 형사팀, 강력팀, 지능팀 등 35명으로 구성된 수사전담팀을 꾸렸다.

    숨진 김씨의 사인 규명과 화재 원인, 건축 및 소방 관련법 위반 여부 등을 광범위하게 살펴볼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큰불' 천안 라마다호텔, 작년 스프링클러 감지기 고장 나 적발

      지적받고 수리했지만 어제 화재 시 지하서 계속 불길…"수리·점검부실 의혹"지난 14일 화재로 다수의 사상자를 낸 충남 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이 지난해 안전점검에서 스프링클러 감지기 고장으로 적...

    2. 2

      천안 호텔 화재 현장 아비규환…일부 투숙객 창 매달려 구조요청

      퇴근 차량·소방차 뒤엉키면서 대혼잡…인근 도로 전면 통제"스프링클러 작동 안 해 화 키워""아이고 저걸 어째. 죽거나 다치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야 할 텐데…."퇴근 시간을 1시간...

    3. 3

      천안 호텔서 숨진 직원은 화재 최초 신고자…"불 끄려다 참변"

      충남 천안의 한 대형 호텔에서 불이나 직원 1명이 숨지고 최소 19명이 다친 사고와 관련해 숨진 직원이 스스로 불을 끄려다 변을 당했다는 증언이 나왔다.14일 충남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56분께 천안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