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미세먼지 기승 "마스크 꼭 챙겨야"…낮부터 강풍에 기온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화요일인 15일은 전국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충청 호남 영남은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 호남 영남 지역에서 '매우 나쁨'을 나타낼 전망이다. 그 밖의 권역은 '나쁨'으로 예상된다.

    수도권은 처음으로 사흘 연속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다. 오전은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쌓일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오후 들어 중부 지역부터 점차 농도는 낮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1~11도를 기록할 전망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낮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춥겠다"며 "특히 내일 아침 기온은 전날 아침보다 10도 이상 낮아지겠다"고 설명했다.

    전국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차차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낮까지,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밤사이 눈이 날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날 낮부터 강원 산지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신경 써야 한다. 아침까지 중부지방과 경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세먼지가 '루게릭병' 악화시킨다…치매·파킨슨병도 주의"

      서울대 연구팀, 환자 617명 분석결과…"외국선 '발병에 직접영향' 논문도"각종 질병 발생에 악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PM 10)와 초미세먼지(PM 2.5)가 난치성 질환으로 꼽히는 루게릭...

    2. 2

      영동 2호기 폐지…미세먼지 배출 많은 노후 석탄발전, 이제 6기

      우드펠릿으로 연료 전환…연말에 삼천포 1·2호기도 사라져미세먼지를 많이 배출한다는 이유로 정부가 폐지 방침을 밝힌 노후 석탄화력발전소가 이달에 하나 줄었다.이어 올해 안에는 2기의 석탄화력발...

    3. 3

      "출근길 마스크 챙기세요"…낮부터 강풍 불고 기온 뚝

      화요일인 15일도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미세먼지 농도는 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매우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나쁨'으로 예상된다.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