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틀째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관련주 '동반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틀째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관련주 '동반 강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이상을 보이면서 14일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4분 현재 황사용 마스크 등을 제조·판매하는 모나리자는 전날보다 15.64% 4215원에 거래되고 있다.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위닉스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업체 크린앤사이언스, 미세먼지용 마스크 생산업체인 오공 등도 2~4%대 강세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매우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나쁨'으로 예상됐다.

    환경부,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는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 인천, 경기(연천·가평·양평 제외) 지역에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 수도권에서 이틀 연속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는 것은 지난해 1월과 3월에 이어 세 번째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세먼지 '매우 나쁨'…"마스크 꼭 챙기세요"

      월요일인 14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이상인 가운데 일부 경기내륙과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낄 것으로 보인다.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1.6도, 인...

    2. 2

      오늘도 숨 막히는 미세먼지…10개 시·도 비상저감조치

      수도권은 역대 세번째로 이틀 연속 시행…서울 노후경유차 운행 제한행정·공공기관 차량 2부제…"실외활동 자제하고 외출땐 마스크 필수"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13일에 이어...

    3. 3

      내일 미세먼지 더 심해진다…비상저감조치 10개 시·도로 확대

      수도권 역대 3번째로 이틀 연속 시행…서울 노후경유차 운행시 과태료행정·공공기관 차량 2부제…서울시, 주차장 434개소 전면 폐쇄1급 발암 물질인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