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2개 주요 공공 웹사이트서 플러그인 제거…EXE도 없앤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2개 주요 공공 웹사이트서 플러그인 제거…EXE도 없앤다
    주요 공공 웹사이트를 도배하던 온갖 플러그인이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없어진다.

    행정안전부는 국민들의 이용이 많은 22개 공공 웹사이트의 플러그인을 제거하는 사업을 지난 2일 발주·공고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러그인은 브라우저가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액티브X가 대표적이며 그 외 EXE 파일 등의 형태가 있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익스플로러, 크롬 등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민원신청, 정보조회, 증명서 출력 등을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할 수 있게 된다.

    인증서는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 없는 '브라우저 인증서' 방식과 기존의 공인인증서 방식을 병행 제공해 사용자가 선택하도록 하고 신용카드 등 다른 인증 방식의 도입도 검토한다.

    정부는 플러그인을 없애더라도 보안 강화를 위한 키보드 보안, 백신, 방화벽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원한다면 설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예천군의회 사태 재발 막자"…지방의회 해외연수 감시강화한다

      최근 경북 예천군의회 의원들이 해외연수에서 가이드를 폭행하는 등 파문을 일으킨 가운데 정부가 지방의원 국외연수 감시 강화에 나섰다.행정안전부는 지방의원 해외연수 관련 규정이 담긴 '지방의회의원 공무 국외여행 ...

    2. 2

      경남개발공사 채용비리 내부고발 문서 유출 의혹…도, 수사 의뢰

      경남도가 경남개발공사 직원들의 채용 비리 내부고발 문서 중 일부가 유출됐다는 의혹이 일부에서 제기됨에 따라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경남도는 최근 일부 언론에서 경남개발공사 채용 비리 내부 제보문서 유출 의혹을 제기하...

    3. 3

      서울시 "현대차 GBC 조기착공 지원…인허가 5개월 이내로"

      건축허가부터 도시관리계획 변경까지 기존 최대 8개월에서 단축서울시는 현대자동차의 신사옥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조기 착공이 가능하도록 인허가 처리 기간을 단축하겠다고 13일 밝혔다.현대차 GBC 사업은 앞서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