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언론 "트럼프, 北에 '내달 중순 베트남서 2차 정상회담' 제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요미우리 보도…"북한 검토 중, 아직 답변 안 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정상회담을 다음 달 중순 베트남에서 개최하자고 북한 측에 제안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13일 전했다.

    신문은 한미일 협의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한 서울발 기사에서 이같이 전하고 "북한은 이 제안을 검토 중으로, 아직 답변하지 않았다고 한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지와 관련해 인도네시아와 몽골 등이 나돌고 있지만 실제로 검토되고 있는 곳은 베트남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일 신년사에서 "언제든 또다시 미국 대통령과 마주 앉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힌 만큼 트럼프 대통령의 이 제안을 수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신문은 내다봤다.

    앞서 베트남 외교부 고위 관계자는 지난 11일 현지에서 연합뉴스 특파원과 만나 "2차 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없다"면서도 "베트남 정부는 (북미의) 요청이 있으면 유치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힌 바 있다.

    2차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게 되면 북한의 비핵화 조치와 미국이 그 대가로 제공할 '상응조치'를 두고 접점을 찾을지가 초점이라고 요미우리는 지적했다.

    요미우리는 한국 정부 고위 관계자가 "북한 핵 리스트 신고가 필요한 것은 분명하지만 현재의 상호 불신 상황에서 북한이 완전한 신고를 하는 것은 어렵다"며 "북미 간 협상은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덧붙였다.
    日언론 "트럼프, 北에 '내달 중순 베트남서 2차 정상회담' 제안"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항서 매직' 기우뚱…이라크에 이어 이란에도 패배

      '박항서 매직'의 베트남호가 연속 패배의 쓴맛을 봤다.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2경기째 침묵, 베트남의 16강 진출이 불투명해졌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12일(...

    2. 2

      트럼프, FBI '러시아 스캔들' 본인 수사 보도에 '분노의 트윗'

      "코미 전 FBI 국장은 부패, 해고하길 잘했다" 폄하하원 법사위원장 "보도 내용 조사할 것…FBI 의심할 이유 없어"러시아가 2016년 미국 대선에 개입했다는 '러시아 스캔들'과 관련해 ...

    3. 3

      트럼프, 민주 압박 "워싱턴에 돌아와 장벽 예산 처리하라"

      민주, 무응답 속 트럼프 국가비상사태 선포 대책 논의국경장벽 예산 갈등으로 인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이 12일(현지시간) 역대 최장 기록을 경신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을 향해 의회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