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남기 "금융 문턱 높아…산업혁신을 위해 선도적 역할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범금융 신년인사회…"신산업 지원·기술금융 확충해야…금융업 자체 혁신도 필요"
    홍남기 "금융 문턱 높아…산업혁신을 위해 선도적 역할해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금융이 우리 산업혁신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 범금융 신년인사회에서 "현장에서는 아직도 금융의 문턱이 높다는 문제 제기와 함께 기술금융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고 하소연한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홍 부총리는 "산업구조 고도화를 추진하는 주력 업종이나 기술·아이디어로 신산업을 창출하려는 기업을 더 과감하게 지원해 달라"며 "기술금융을 확충하고 기술평가 역량을 높이는 데 신경을 써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금융 산업 자체의 혁신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금융이 원하든 아니든 이미 디지털이라는 호랑이의 등에 올라타 있다"며 "더 멀리 더 빨리 달려가야 하는 것이 과제"라고 말했다.

    그는 "금융혁신을 위한 법과 제도의 틀은 갖췄다"며 "혁신의 열매가 반드시 있도록 금융 지원을 해달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남기 "신재민 일 마음 무거워…불미스러운 일 생겨선 안돼"

      '세입여건 낙관 못한다' 국세청장 신년사에 "세수 차질 보고받은 바 없어""대통령 신년사에 소득주도성장 빠졌다고 정책 기조 달라진 것 아냐"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고 잠...

    2. 2

      홍남기 "수출 7000억 달러 조만간 달성…기업 목소리 들을 것"

      새해 첫 기업 방문지 인천 부평 중소·중견 수출기업"광주형 일자리 일반 모델 시범 적용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올해 우리 경제를 이끌어줄 중요한 축 중 하나는...

    3. 3

      황금돼지의 해, 강남 은행PB가 말하는 재테크 전략은?

      60년 만에 찾아온 '황금돼지의 해'에는 어떤 재테크 전략으로 자산을 굴려야 할까. 2일 강남지역 '큰손고객'의 자산관리를 담당하는 시중 4대 은행 프라이빗뱅커(PB)들은 올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