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년사]최석종 KTB투자증권 사장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장외파생상품 시장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석종 KTB투자증권 사장. (자료 = KTB투자증권)
    최석종 KTB투자증권 사장. (자료 = KTB투자증권)
    최석종 KTB투자증권 사장은 2일 "인가가 마무리되는 대로 장외파생상품 시장에 진출해 전문 투자자를 위한 새로운 구조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인하우스 헤지펀드 운용을 위해 전문사모집합투자업 등록을 추진하고 관련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과 동반성장하는 전략적 파트너십도 확대할 계획이다. 그는 "개인 고객은 물론 전문투자자도 상황을 함께 논의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 투자회사를 찾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가치를 제고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우수한 인력을 위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는 방침이다. 최 사장은 "우수한 인력은 자본력이 상대적으로 열위에 있는 우리회사가 타 증권사와 경쟁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라며 "우수한 인적자원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도 녹록지 않은 금융환경이 예상되고 있다"며 "올 한 해 지혜와 헌신을 한 방향으로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영국 속담인 '잔잔한 바다에서는 좋은 뱃사공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성공을 확신하는 것이 성공의 첫 걸음'이란 말도 있다"며 "도전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올해 첫 날을 힘차게 시작합시다"라고 덧붙였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문]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위원과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 증시 진단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교보증권 15층 회의실에서 33년 간 시장을 분석해온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위원과 올해 5월 처음 센터장이 된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 그리고 한국경제신문 증권부 기자들이 모여 ...

    2. 2

      KTB투자증권, 연말까지 경력직 리테일 영업직원 수시채용

      KTB투자증권은 연말까지 리테일 영업담당 경력직원을 수시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담당업무는 주식영업, 지점형 랩운용, 금융상품영업 등이다. 근무지는 여의도 본사와 강남지점이다. 지원자격은 증권사 리테일 영업경력자로 ...

    3. 3

      KTB투자증권, 2019년도 신입사원 모집…11월8일까지 접수

      KTB투자증권은 2019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본사 관리(기획, IT, 준법감시, 감사) 및 본사 영업(IB, Sales&Trading) 정규직이다. 입사자들은 서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